GS이숍 가정의 달 선물 기획전 매출 분석
 
[파이낸셜투데이] 즐비한 기념일로 챙길 곳이 너무 많은 가정의 달 5월, 선물 수요가 가장 많은 기념일은?

인터넷 쇼핑몰 GS이숍(www.gseshop.co.kr)이 어린이날(5일), 어버이날(8일), 스승의날(15일), 성년의날(18일), 부부의날(21일) 등 가정의 달 5대 기념일을 전후해 관련 기획전 매출을 종합한 결과 ‘어린이날’ 선물 매출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어린이날에 이어 어버이날 선물 기획전 매출이 2위를 차지했으며 스승의날과 성년의날, 부부의날이 뒤를 이었다.

특히 어린이날 선물 기획전 주문량과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70%와 360%가 증가해 작년 매출 1위였던 어버이날 기획전을 멀찌감치 따돌렸다.

어버이날 기획전 매출이 어린이날 기획전 매출의 2배 이상을 차지했던 작년과 대비되는 양상이다.

GS이숍 아동용품 담당 박재현 MD는 “올 어린이날 선물은 불황에도 불구하고 10만원 대 이상의 고가 브랜드 완구와 교구가 매출을 견인했다”면서 “아이를 많이 낳지 않는 요즘 부모들은 아이에게 돈을 아끼지 않는데다 석면 파우더 파동 등으로 구매 횟수를 줄이더라도 한 번 살 때 안전하고 더 좋은 것을 사는 경향이 심화됐기 때문”으로 어린이날 선물 매출 증가의 원인을 풀이했다.

어버이날 기획전과 스승의날 기획전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아무리 어려워도 부모님이나 스승, 또는 자녀의 스승에게 하는 감사 선물은 줄이지 않은 것.

성년의날 선물 기획전은 향수 판매가 크게 늘어난 데 힘입어 전년 대비 25% 증가했다. 성년의날은 연인이나 친구 선물 수요가 많아 불황에는 젊은층의 구매력이 상대적으로 덜 민감함을 재확인했다.

이와 반대로 부부의날 기획전 매출은 18일(월)까지 전년 대비 30% 이상 감소해 대조를 이뤘다. 줄줄이 챙겨야 하는 기념일이 많은 까닭에 자녀, 부모, 스승 등의 선물을 늘이거나 유지하면서도 정작 부부 당사자 간의 선물은 잘 챙기지 못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