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 사진=뉴시스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은 최근 제기되고 있는 서울시장 출마설과 관련해 “당분간 인재영입 업무에만 집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18일 안 위원장은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현재는 입재영입의 결과를 만들어 보여드리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당의 (낮은) 지지율 때문에 걱정하는 분들이 많지만 다른 한편에서는 바른미래당이 가진 비전에 동의하는 분들도 많이 만나봤다”며 “제가 인재영입위원장을 맡은 이 순간을 기점으로 이런 분들이 저희 당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성과로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당의 존재감을 부각시키기 위해 안 위원장과 유승민 공동대표가 함께 출마해야 한다는 일부 의견에 대해서는 “현재 지도부와 당원 모두는 선당후사(先黨後私)의 마음을 갖고 있으리라 본다”며 “당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하는게 좋을지는 구성원 한분 한분이 가장 잘 판단해서 행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지방선거 ‘야권연대’ 가능성에 대해서는 “저는 몇 차례에 걸쳐 말을 했다. 지방선거는 인물선거이기 때문에 정당 지지율이 아무리 높아도 인물이 깨끗하지 못하거나 무능하면 유권자들이 뽑아주지 않는다”며 “바른미래당 후보가 깨끗하고 비전을 갖고 있다는 확신이 들면 유권자들은 그 후보에게 표를 몰아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당 지도부에서 이미 얘기했듯이 저희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17개 광역단체장에 모두 후보를 낼 목표를 갖고 있다”며 “여러 사람과 열심히 접촉을 하고 있고 저 뿐만 아니라 지도부 전체도 이 일에 열심히 나서줄 것이라 믿는다”고 부연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은성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