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던킨도너츠

◆ 던킨도너츠는 2018 무술년(戊戌年) ‘개’의 해를 맞아 외계에서 온 강아지 캐릭터 ‘롱이어밥(Long Ear Bob)’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이달의 도넛 3종을 출시했다.

‘누가 내 피넛버터를 숨겼을까’는 귀여운 뼈다귀 모양 도넛 속에 피넛버터크림을 가득 채웠다. ‘고소해야겠어 피넛버터 올드훼션드’는 올드훼션드에 피넛버터 글레이징을 얹고 땅콩과 피넛버터 쿠키 토핑을 더했다. ‘피넛버터&크림치즈’는 부드러운 크림치즈 필링과 피넛버터가 어우러졌다.

던킨도너츠는 개를 연상시키는 뼈다귀 모양의 이달의 도넛 ‘누가 내 피넛버터를 숨겼을까’ 출시를 비롯해 다양한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2018년의 상징인 귀여운 강아지 캐릭터를 모티브로 달콤 고소한 맛의 뼈다귀 모양 피넛버터 도넛을 선보이게 됐다”며 “신년 캠페인 캐릭터 ‘롱이어밥’의 긴 귀와 같이 이달의 도넛으로 새해 행복함과 설렘이 연말까지 쭉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파스쿠찌

◆ SPC그룹이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새해를 맞아 ‘해피롱 슈크림 초코 그라니따’와 ‘해피롱 헤이즐넛 모카’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SPC그룹이 무술년 해를 맞아 신진 아티스트 임정민 씨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롱이어밥(Long Ear BOB)’의 파스쿠찌 캐릭터인 ‘이탈리아 남부를 여행 중인 롱이어밥’ 스토리를 활용했다.

‘해피롱 슈크림 초코 그라니따’는 이탈리안 초콜릿 아이스에 슈크림, 초콜릿 젤라또를 올린 진한 이탈리안 초콜릿 음료이며, ‘해피롱 헤이즐넛 모카’는 이탈리안 초콜릿 파우더, 젤라또로 만든 깊은 베이스와 우유가 조화로운 음료다. ‘해피롱 헤이즐넛 모카’는 따뜻한 음료와 차가운 음료 두 가지로 즐길 수 있으며, 따뜻한 음료는 우유 거품 위에 ‘2018 해피롱이어’ 슬로건이 토핑으로 올려져 제공된다.

파스쿠찌 마케팅 담당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인 ‘초콜릿’을 활용한 파스쿠찌 신제품과 함께 온 가족이 함께하는 행복한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하남돼지집

◆ 하남에프앤비의 삼겹살 프랜차이즈 하남돼지집은 새해를 맞아 복(福)돼지세트를 구성해 판매한다.

복돼지세트 판매는 새해에 복을 부르는 돼지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된 특별 행사이다.

구성은 삼겹살 2인분, 가브리살 1인분, 돼지고기 김치찌개, 공기밥 2개, 음료수다.

세트 메뉴 판매 기간은 2018년 1월 3일부터 12일까지 열흘간만 진행될 예정이며 기존에 따로 메뉴를 주문할 때보다 약 10% 할인된 가격이다.

하남돼지집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돼지고기를 제공하기 위해 특별한 세트 메뉴를 구성했다”며 “넉넉히 2~3명이 함께 먹을 양으로 구성한 만큼 새해를 맞아 가족, 친구와 함께 온 고객들의 반응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사진=일화

◆ 일화는 ‘소용량 패키지 캔 음료’를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나를 위한 선택, 하루 한 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일화의 ‘소용량 패키지 캔 음료’를 보다 저렴하게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하루 한 캔씩 작은 기쁨을 선사하고자 하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일화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해피매실(135㎖) ▲활력비타C800 ▲하와이안코나 ▲옥수수수염차 ▲생솔(240㎖) 등 5종을 각기 30개, 한 박스당 8900원에 할인 판매한다. 이는 기존 1만1900원부터 1만4900원까지 판매했던 것 대비 최소 25%에서 최대 40%까지 할인된 금액이다.

또한 기존 정가로 한 박스를 구매할 경우 한 박스를 추가 증정하는 1+1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하루 한 캔’ 프로모션은 일화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아이에이치샵에서 진행되며, 2018년 1월 8일까지 사이트를 통해 구매하는 모든 고객이 해당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나상훈 일화 경영기획 팀장은 “추운 날씨와 함께 건조함이 기승을 부리는 겨울철일수록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수 있는 음료를 틈틈히 마셔주는 것이 좋다”며 “과일, 비타민 음료부터 커피까지 일화의 다양한 캔음료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사진=할리스커피

◆ 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는 2018 황금개띠의 해를 맞이해, 이를 테마로 한 ‘2018 신년 기프트카드’를 오는 1월 1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2018 신년 기프트카드’는 황금 개띠를 상징하는 카드로, 황금색 바탕색에 ‘강아지’ 모습을 유니크하게 표현하여 2018년을 형상화 하였다. 2018년 한 해도 할리스커피와 함께 더욱 행복하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할리스커피 ‘2018 신년 기프트카드’는 가족, 친구 등 소중한 사람에게 신년 인사를 센스 있게 전하고자 할 때 선물하기 좋다. 할리스커피 기프트카드는 할리스커피 전국 매장(일부 매장 제외)과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앱(APP) 상에서 구입 및 충전할 수 있다.

사진=bhc치킨

◆ bhc치킨의 ‘bhc 해바라기 봉사단’은 연말 봉사를 통해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bhc 사회공헌 활동 ‘BSR(bhc+CSR)’의 일환인 ‘해바라기 봉사단’ 1기는 총 4개 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월 지역사회 곳곳을 찾아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

해바라기 봉사단’ 1기 1조는 지난 17일(일) 홍제천과 명지대학교 인근 지역을 찾아 환경미화 봉사 활동을 펼쳤다. 많은 유동 인구로 인해 크고 작은 쓰레기가 많은 생활 하천과 대학가 골목을 청소하며, 깨끗한 거리 조성에 앞장섰다.

‘해바라기 봉사단’ 1기 4조는 지난 23일 사회복지시설인 ‘남천안 노인요양원’을 방문했다. 성탄절을 적적하게 보내실 어르신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고 교환하는 시간을 통해 따뜻한 연말을 선물했다. 또한 어르신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빨래와 청소 등 직원들의 일손을 도왔다.

나머지 조들의 봉사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진다. 1기 2조는 오는 30일 서울 용산에 위치한 ‘새꿈 어린이 공원’을 찾아 쪽방촌 주민들에게 생필품을 전달할 예정이며, 1기 3조는 이날 아동복지시설인 ‘은평 천사원’을 찾아 함께 씨앗을 심고 화분을 가꾸는 등 어린이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으며, 올해 봉사 활동을 훈훈하게 마무리할 예정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해바라기 봉사단이 이웃들에게 훈훈한 연말을 선물할 수 있도록 봉사에 필요한 물품과 활동비 등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며 “추운 겨울이 계속되는 오는 2월까지 소외된 이웃을 위한 따스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풀무원식품

◆ 풀무원식품은 간식용 소시지에 담백한 두부를 첨가해 짜지 않고 부드러운 ‘뽀로로 키즈 두부봉 치즈’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뽀로로 키즈 두부봉 치즈’는 고소한 어육 소시지에 갓 만든 신선한 두부를 넣어 만들었다.

이번 신제품은 연육과 치즈, 두부 등 원재료의 비율을 조화롭게 배합해 두부 특유의 콩취를 줄이고 소시지 본연의 맛과 향에 가깝게 구현했다.

‘뽀로로 키즈 두부봉’의 외형은 흔히 즐겨먹는 봉 모양의 ‘미니소시지’이지만 원재료 중 두부 햠량이 30%나 돼 식품 유형으로 볼 때 ‘가공 두부’에 속한다.

담백한 두부를 풍부하게 넣었기 때문에 짠 맛이 강하지 않아 더욱 건강하게 소시지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 씹을 때의 식감도 부드러워 딱딱한 음식을 잘 씹지 못하는 어린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특히 ‘뽀로로 키즈 두부봉’에는 우유 한잔에 담긴 만큼의 칼슘(약 200㎎)이 들어 있고, 이피에이(EPA)〮디에이치에이(DHA)도 84㎎ 정도 함유돼 있다.

‘이피에이(EPA)〮디에이치에이(DHA)’는 등 푸른 생선에 다량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으로 흔히 ‘오메가3’로 잘 알려져 있는 성분이다.

패키지에는 어린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인기 캐릭터 ‘뽀로로’를 넣었다. 뽀로로 캐릭터를 통해 제품을 먹는 어린이들이 친숙함과 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소시지를 ‘이지 오픈(Easy Open)’ 방식으로 포장 처리해 안전하고 손쉽게 개봉하여 먹을 수 있다.

박준홍 풀무원식품 PM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용 어육 소시지를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두부를 넣은 두부 소시지를 개발하게 됐다”며 “어육, 치즈와 두부의 맛이 잘 어우러져 어린이들이 거부감을 느끼는 콩취는 느껴지지 않아 자녀의 영양 간식을 찾거나 두부를 먹이고 싶은 부모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도미노피자

◆ 도미노피자는 고객만족도 및 디지털 소통 관련 부문 4관왕 달성을 기념해 겨울 신제품 ‘7치즈 앤 그릴드 비프 피자 하프 앤 하프 3종’을 29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7치즈 앤 그릴드 비프 피자 하프 앤 하프’는 킹프론 씨푸드, 와규 앤 비스테카, 포테이토 등 베스트피자 3종 중 하나를 선택해 ‘7치즈 앤 그릴드 비프 피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내년 2월 1일까지 2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격은 오리지널 라지 사이즈 기준 각각 25%의 할인을 적용해 킹프론 씨푸드 2만5050원, 와규 앤 비스테카 2만4670원, 포테이토 2만167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화 및 온라인 주문 모두 적용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하프 앤 하프 25% 할인 프로모션’은 한해동안 도미노피자가 받은 사랑에 대해 보답하기 위해 준비하게 됐다”며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7치즈 앤 그릴드 비프 피자’와 함께 따뜻한 연말 보내시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햇반은 연말과 새해를 맞아 햇반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햇반 레드박스(Red Box)’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햇반 레드박스는 흰쌀밥과 잡곡밥, 직접 감사 메시지를 쓸 수 있는 레드카드로 구성된 스페셜 패키지로 소중한 사람에게 햇반을 선물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오는 1월 5일까지 CJ제일제당 페이스북에 신년메시지를 전하고 싶은 사람을 태그 후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전달한다. 내달 말부터는 햇반 레드박스 인증하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선정된 5명에게 햇반을 대량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햇반을 1~2인 가구 선물용으로 대량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그 동안 햇반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햇반으로 말해요’ 캠페인을 몇 차례 진행해왔다. 기존 캠페인의 제품 구성이 흰쌀밥 제품 위주였다면 이번에 선보이는 햇반 레드박스는 흑미밥, 발아현미밥, 현미밥, 오곡밥, 찰보리밥, 퀴노아밥, 렌틸콩밥, 귀리밥 등 햇반 잡곡밥 전체 라인업 8종이 모두 포함돼있다.

CJ제일제당 측은 “지난 사연을 살펴보니, 주로 혼자 살면서 끼니를 거르는 사람에게 햇반을 통해 밥을 잘 챙겨먹고 건강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캠페인에 참여한 경우가 많았다”며 “새해를 맞아 집밥으로 건강한 생활을 계획하는 사람들을 응원하기 위해 특별히 잡곡밥 전 제품을 포함시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