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시스

[파이낸셜투데이=이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자유한국당의 국정감사 보이콧으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행정안전위원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등이 파행된 것과 관련해 “명분도 실익도 없다”고 지적했다.

15일 제윤경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서면 논평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자유한국당이 국정감사 보이콧 카드를 꺼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농해수위는 박근혜 정부의 세월호 보고 시점 조작 문건 공개로, 법사위는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대행체제를 이유로, 행안위는 경찰개혁위 인선 문제로, 교문위는 역사 교과서 국정화 자료제출 공방으로 정상적인 국정감사 진행이 이뤄지지 못했다”고 답답한 마음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이번 국정감사에서 그동안 비정상적인 사회를 만들어온 적폐를 밝히고 개선하라는 것은 국회에 대한 국민의 요구”라며 “첫 주가 파행으로 얼룩지고 있는 것에 매우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제 원내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세월호, 국정교과서 문제만 나오면 국회를 방해하고 있다”며 “진실에 대한 두려움이 얼마나 크기에 국정감사 자체를 거부하려 하는지 의아스러울 뿐”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야당이 국정감사를 포기하는 것은 자승자박일 뿐이라는 것을 경고한다”며 “둘째 주부터 이어질 국정감사에 성실히 참여하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