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이 7일 서울 종로구 가회동 자택을 방문한 미국 헤리티지재단의 토머스 손더스 이사장(왼쪽)과 에드윈 퓰너 총재를 만나 기념촬영하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은 지난 7일 서울 종로구 가회동 자택에서 헤리티지 재단의 토마스 손더스(Saunders) 이사장 부부와 에드윈 퓰너(Feulner) 총재 부부 등을 영접하했다.

김정일 위원장 사후 급변하는 한반도 정세와 한미동맹 강화, 미국 정세 등의 현안에 대해 환담했다.

이 자리에서 김승연 회장과 손더스 이사장, 퓰너 총재는 한미동맹 강화의 필요성과 주한미군, 2012년 미국 대선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고, 진일보한 한·미 관계를 위한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김승연 회장은 한·미 간 관계강화를 위해 민간 차원의 교류와 협력이 더욱 필요하며, 이를 위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는 의사를 피력했다.

김승연 회장은 “최근 북한 체제의 큰 변화로 인해 동북아시아 지역의 리스크가 커졌지만, 굳건한 한미동맹을 기반으로 조속히 상황이 안정될 수 있었다”고 말하며

“굳건한 한미동맹의 배경에는 헤리티지 재단 같은 대한민국에 우호적인 단체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며 한국 국민이자 기업인으로서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에 대해 토마스 손더스 이사장은 깊은 공감을 표하면서 “오늘 면담 전 비무장지대를 방문해 깊은 인상을 받았다. (회장님 말씀처럼) 헤리티지 재단도 한미관계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한미 유대강화를 위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은 지난 7일 서울 종로구 가회동 자택에서 헤리티지 재단의 토마스 손더스(Saunders) 이사장 부부와 에드윈 퓰너(Feulner) 총재 부부 등을 영접하했다. 김정일 위원장 사후 급변하는 한반도 정세와 한미동맹 강화, 미국 정세 등의 현안에 대해 환담했다. 이 자리에서 김승연 회장과 손더스 이사장, 퓰너 총재는 한미동맹 강화의 필요성과 주한미군, 2012년 미국 대선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고, 진일보한 한·미 관계를 위한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김승연 회장은 한·미 간 관계강화를 위해 민간 차원의 교류와 협력이 더욱 필요하며, 이를 위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는 의사를 피력했다. 김승연 회장은 “최근 북한 체제의 큰 변화로 인해 동북아시아 지역의 리스크가 커졌지만, 굳건한 한미동맹을 기반으로 조속히 상황이 안정될 수 있었다”고 말하며 “굳건한 한미동맹의 배경에는 헤리티지 재단 같은 대한민국에 우호적인 단체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다”며 한국 국민이자 기업인으로서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에 대해 토마스 손더스 이사장은 깊은 공감을 표하면서 “오늘 면담 전 비무장지대를 방문해 깊은 인상을 받았다. (회장님 말씀처럼) 헤리티지 재단도 한미관계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한미 유대강화를 위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