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사진=뉴시스

[파이낸셜투데이=신혜정 기자]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신형 반항공 요격유도 무기체계 시험사격을 참관하고, 대량생산을 지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8일 밝혔다.

중앙통신에 따르면 이번 시험사격은 국방과학원이 작전배치된 신형 반항공 요격유도 무기체계의 믿음성 검증과 현대·정밀화 등에 목적을 두고, 임의의 방향에서 날아오는 공중목표를 탐지해 요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정은 위원장은 시험사격을 지켜본 다음 “지난해보다 요격유도 무기체계의 목표발견 및 추반능력이 크게 향상되고, 명중정확도도 높아졌다”며 “지난해에 나타났던 일련의 결함도 완벽하게 극복돼, 합격”이라고 평가했다고 중앙통신은 전했다.

김정은 위원장은 그러면서 “철저히 검증된 이 무기체계를 꽝꽝 생산해 온 나라에 숲을 이루도록 하라”며 “공중우세론, 무기만능론을 제창하는 적들의 제공권 망상을 완전히 제압 분쇄해버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정은 위원장은 그러면서 “신성한 우리의 영공을 침범하지 못하게 반항공방어능력을 비약적으로 강화하자면 다음세대 반항공 요격유도 무기체계 연구개발사업도 시급히 병행해 나가야 한다”고 지시했다고 중앙통신은 선전했다.

이번 시험사격에는 황병서 총정치국장, 리영길 총참모부 작전총국장, 오금철 총참모부 부총참모장, 김광혁 항공 및 반항공군 사령관, 리병철 당 군수공업부 제1부부장, 김정식 당 군수공업부 부부장, 정승일 당 군수공업부 부부장이 동행했다. 장창하, 전일호를 비롯한 국방과학원과 군수공장 일꾼들이 현지에서 김정은 위원장을 맞이했다고 중앙통신은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