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GM 쉐보레 올 뉴 크루즈. 사진=한국GM

[파이낸셜투데이=이건엄 기자] 한국GM이 9년 만에 돌아온 ‘올 뉴 크루즈’ 판매에 앞서 ‘미디어 시승회’를 통해 퍼포먼스를 과시했다.

한국GM은 8일 서울 남산 인근에서 개최된 올 뉴 크루즈 ‘미디어 익스피리언스 데이’에서 신형 크루즈는 전반적인 상품성은 물론 준중형 모델을 넘어설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자신했다.

이번 행사는 올 뉴 크루즈의 퍼포먼스를 소개하고 경기도 양평 중미산 천문대를 잇는 시승코스로 진행됐다.

올 뉴 크루즈는 기존 모델 대비 27.0% 향상된 차대 강성과 110㎏ 경량화를 동시 이룬 것이 특징이다. 경쟁 모델 대비 약 10㎝ 긴 동급 최대 차체길이(4665㎜)에도 불구하고 소부경화강, 초고장력강판 등 차체의 74.6%에 고강도 재질을 적용해 차체 강성과 경량화를 동시에 만족시켰다.

GM의 신형 1.4리터 직분사 터보엔진도 주목할 만하다. 이 엔진은 기존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대비 10% 증가한 153마력의 최대 출력과 24.5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전 트림에는 연료를 절약하기 위해 정차 시 시동을 끄는 시스템인 스탑앤스타트 시스템도 기본 채택했다.

한편, 쉐보레 레이싱팀은 신형 크루즈를 기반으로 새 레이스카를 제작할 예정이다. 4월 개막을 앞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GT클래스에는 신형 크루즈의 차체를 기반으로 대회 규정에 맞춰 튜닝 된 쉐보레 크루즈 레이스카가 출전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