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롯데제과

[파이낸셜투데이=곽진산 기자] 롯데제과는 파키스탄 해외법인 롯데콘솔을 통해 올해 연말부터 현지인들에 입맛에 맞춘 라면을 생산‧시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위해 롯데콜손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파키스탄 카라치 제 1공장에 100억원 규모의 라면 생산 설비를 갖추었다. 롯데콜손은 12월까지 시생산을 마치고 최종 품질 점검을 통해 올해 안으로 신제품을 론칭할 계획이다. 신제품은 ‘누들 두들’이라는 인스턴트 라면으로 봉지 타입 4가지맛, 컵 타입 3가지맛이다.

롯데콜손은 봉지 타입 제품이 주종을 이루고 있는 라면시장에 새로운 형태의 컵 타입 출시를 통해 기존 시장과 차별화를 시도한다는 전략이다. 또 이를 롯데콜손의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파키스탄 라면 시장 규모는 2015년 기준으로 약 520억원 정도다. 시장 1위 기업과 브랜드는 유니레버의 ‘크노르’로 약 380억원의 매출을 차지하고, 2위는 네슬레의 ‘메기’로 약 1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또 3위는 현지 기업인 ‘??rsquo;으로 약 3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롯데제과는 파키스탄 인구가 약 2억명에 달하는 거대한 시장이지만, 라면 시장의 규모가 500억원에 불과해 앞으로 성장 여력이 충분하다는 판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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