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최지원 기자] 2016년 원숭이띠해를 맞아 화장품 업계가 원숭이 캐릭터를 넣은 제품 패키지를 출시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을 펴고 있다.

토니모리는 익살스러운 원숭이 캐릭터 130BO(보)와 협업한 새해 한정판 TONYMOLY(토니모리) ♥ 130BO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은 과일을 연상시키는 용기로 제작된 매직푸드 바나나·망고 시리즈 등 5종으로 출시됐다.

130BO는 정웅 작가가 만든 캐릭터로 숫자 130의 조합으로 얼굴 표정이 드러나는 원숭이 캐릭터다.

출시 기념으로 해당 제품 중 핸드크림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0㎖ 용량의 동일 제품을 추가 증정하고 1만5000원 이상 구매하면 BOBO 머그컵을 증정한다.

남성 화장품 브랜드 랩 시리즈(LAB SERIES)는 붉은 원숭이의 좋은 기운을 담은 붉은색 곰인형 모양의 럭키베어 키링을 증정한다.

1월 한 달간 랩 시리즈 매장에서 제품(립밤 제외)을 구매하면 받을 수 있다.

랩 시리즈는 새해를 맞아 본격적으로 피부 관리를 하는 그루밍족을 위한 파워 브이 스탬프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스킨케어 서비스를 포함한 6개의 스탬프가 찍힌 쿠폰이 있으면 맥스 엘에스 데일리 리뉴잉 클렌저 정품을 증정한다.

이니스프리는 원숭이 캐릭터로 유명한 폴 프랭크와 협업한 한정판 해피몽키 에디션을 출시했다.

핸드크림과 네일제품 등으로 구성된 새 에디션은 익살스러운 원숭이의 모습을 담았다고 이니스프리는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