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부광우 기자] KDB대우증권 노조가 회사 매각과 관련해 연대투쟁에 나서기로 했다.

최근 한국투자증권이 대우증권 인수전에 뛰어들겠다고 나섰기 때문이다. 대우증권 노조는 한국투자증권 노조와 긴급 회동을 열고 연대투쟁하기로 결정했다.

2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대우증권 노조는 전날 성명서를 통해 대우증권 매각에 한국투자증권이 갑자기 입찰 참여를 결정한 것에 대해 반발했다.

노조는 “대형사 간의 합병이 이뤄질 경우 각 증권사에 대규모 구조조정이 불가피해 증권 노동자 생존권에 큰 위협이 된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노조는 ▲증권노동자의 의사를 무시한 일방적 인수주체 선정 결사 반대 ▲대형증권사 입찰 저지 ▲증권사 매각 등 지배구조 변경 시 증권노동자의 고용과 근로조건 보장 등을 요구했다.

아울러 민주노총 사무금융노조 증권업본부 소속 신한금융투자와 NH투자증권, 현대증권 노조도 이번 공동성명서에 참여했다.

이자용 대우증권 노조위원장은 “한국투자증권이나 미래에셋증권이 매각에 입찰함으로써 대우증권 노조원들뿐만 아니라 입찰에 참여한 증권사의 노조원들도 대규모 구조조정이라는 심각한 생존권 위기에 처하게 된 만큼, 강력히 반대 투쟁을 펼치기로 결의했다”고 투쟁 배경을 설명했다.

대우증권 노조는 앞서 종업원 지주회사 설립을 통해 임직원들이 회사를 인수하는 방향을 제시해왔다. 대우증권 예비입찰 마감시일은 다음달 2일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