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원윤희 기자]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최근 지역 거점 도시에 영업 지사를 두고 지방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최근 커피전문점은 휴식을 즐기거나 개인적인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장소라는 인식이 확대되면서 지방에도 커피전문점들이 늘어나고 있다.
드롭탑은 지방이 비교적 저렴한 임대료와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어날 여력이 크다는 장점 때문에 서울 본사 외에도 총 5개 지사를 별도로 열고 각 매장을 관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방의 예비 창업자나 상담 희망자는 부산과 대구, 광주 등에서 열리는 가맹설명회에 참여시 서울에 오지 않고도 상담이 가능하다며 드롭탑의 매장 운영을 보고 느낄 수 있게끔 한다고 전했다.
드롭탑 마케팅 관계자는 “드롭탑은 가맹점 운영을 위해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지역 지사에서 별도의 가맹사업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실시해 지속적으로 지방 매장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윤희 기자
won@f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