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4일부터 1박 2일간 강원도 홍천군 '현대 글램핑 빌리지'에서 진행된 '새터민 어린이들을 위한 캠핑 행사'에 참가한 새터민 어린이들과 KB국민카드 캠핑 동호회 직원들이 단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이건엄 기자] KB국민카드가 사내 캠핑 동호회 소속 직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새터민 가정 어린이들에게 캠핑 및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9월 4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강원도 홍천군 소재 '현대 글램핑 빌리지'에서 진행됐으며, 새터민 자녀 기숙학교인 금강학교 학생 33명 등 총 51명의 새터민 어린이들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새터민 어린이들은 20여 명의 캠핑 동호회 직원들과 조를 이뤄 텐트 꾸미기, 요리경연대회,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캠핑 관련 활동을 펼치며 소중한 가을 캠핑의 추억을 쌓았다.

또한, 캠핑 활동 외에 태양전지 원리를 응용한 '태양광 거북선 만들기', 소외 계층 어린이를 위한 '책가방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색다른 문화 체험 활동의 시간도 가졌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평소 캠핑 등 야외 활동 프로그램을 쉽게 접하지 못했던 새터민 어린이들의 이번 행사에 대한 관심과 호응이 아주 높았다"며 "사내 동호회 등 임직원들이 가진 다양한 재능을 활용해 소외 계층과 함께 할 수 있는 나눔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선 보일 예정"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