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김용진 기자] GS홈쇼핑은 오는 28일 T커머스 맞춤형 채널인 ‘GS MY SHOP(GS마이샵)’을 공식 개국한다고 27일 밝혔다.

GS마이샵은 기존 홈쇼핑 방송을 재편집해 사용하지 않고, T커머스 맞춤형으로 새롭게 제작한 전용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1개 프로그램당 20분씩, 하루에 모두 72개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생방송으로 진행 시 다양한 포맷의 영상을 시도하기 위해 T커머스 전용 스튜디오를 신설하고 관련 인원을 충원했다.

실시간 방송 매장에서는 20분마다 새로운 상품을 소개하고, 데이터매장에서는 GS마이샵의 지난 방송을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다.

또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채널로 활용할 계획이다. 전남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해 지역 특산물도 판매한다.

스카이라이프 41번 채널에서 첫 방송을 시작한다. 오는 31일부터는 KT의 올레TV 38번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모바일 GS샵에서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개국 기념 행사도 진행한다. GS마이숍이 방송하는 상품 구매 시 GS샵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모바일 GS샵에서 ‘O, X 퀴즈’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명품 가방, GS샵 상품권 1만원, 적립금 등을 증정한다.

김호성 GS홈쇼핑 영업본부장 부사장은 “중소기업 상품 판로 확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대한민국 T커머스 모범 모델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