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벨리스크 신화는 계속된다”

▲ 송파 한화오벨리스크투시도

송파 한화 오벨리스크, 계약 시작 1주일도 안돼 100% 완료
일반청약 최고경쟁률 12.16대 1, 총 1만 494건 청약

[파이낸셜투데이]
한화건설(대표이사 이근포)이 송파구 문정동 가든파이브 활성화단지 1-1구역에서 분양하는 강남권 최대규모의 오피스텔 단지 ‘송파 한화 오벨리스크’ 계약이 모두 완료됐다.

송파 한화 오벨리스크는 지난 3월 23일에 진행된 서울시 거주자 우선분양에서 평균 10: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인 바 있다.

3월 28일, 29일 양일간 진행된 일반청약에서는 최고 12.16 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갔으며 평균 8.12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전 군이 마감됐다. 일반청약에서만 총 1만 494건이 접수됐다.

4월 1일 금융결제원을 통해 진행된 당첨자 발표에 이어 4월 4일 부터 계약이 이뤄졌으며 1주일도 안돼 100% 계약에 성공하며 모든 분양일정을 마무리했다.

1,533실에 달하는 대규모 오피스텔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이다.

한화건설 주택영업본부장 봉희룡 전무는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소형주택 수요가 증가하는 시장상황에서 강남권에 위치한 대규모 소형 오피스텔이라는 전략이 주효했다”라며 “높은 청약 경쟁률에 이어 계약도 단기간에 완료돼 송파 한화 오벨리스크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한화건설은 그 동안 도심 곳곳에 한화 오벨리스크를 공급해 왔으며 모두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해 일대 오피스텔 시세를 이끌고 있다”며, 또한 “한화 오벨리스크 오피스텔들은 분양할 때마다 100% 분양신화를 달성했으며 이런 프리미엄 브랜드의 경쟁력이 이번 분양에서도 큰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한화 오벨리스크’는 한화건설의 명품 오피스텔 브랜드로 지난 2001년부터 서울 강남권을 중심으로 공급되어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

오벨리스크의 사전적 의미는 BC 2000년 경에 페니키아인에 의해 축조된 첨탑을 뜻하며 4천년이 지난 오늘에도 원형 그대로 전해지고 있는 건축의 명품이다.

이러한 시간을 초월한 견고함과 건축 미학이 바로 한화 오벨리스크가 추구하는 건축 테마이다.

심볼(BI)은 최첨단 초고층 건물의 모습과 불변을 뜻하는 황금색을 통해 명품 오피스텔의 영원한 가치와 고급감을 형상화했다.

주요 단지로는 가락 한화 오벨리스크(송파구), 답십리 한화 오벨리스크 (동대문구), 강남역 한화 오벨리스크(서초구), 마포 한화 오벨리스크(마포구 도화동), 서강 한화 오벨리스크(마포구 창전동), 서현역 한화 오벨리스크(분당구), 화정 한화 오벨리스크(고양시), 명일동 한화 오벨리스크(강동구) 등이 있다.

이들 오피스텔은 현재 분양가 대비 높은 시세차익을 보이고 있으며 2배 가까이 오른 단지도 있다. 또한 그 동안 임대료도 크게 상승해 수익성도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9번째 오벨리스크인 ‘송파 한화 오벨리스크’ 역시 높은 수익률과 시세 차익이 기대되고 있으며 이러한 기대감을 통해 100% 계약에 성공했다.

한편 송파 한화 오벨리스크는 지하 4층, 지상 15층 규모이며 전용면적 기준으로 23~76㎡ (구 7~23형) 1,533실로 구성된다. 전용 23~29㎡(구 7~9형)의 소형이 1,448실로 전체의 94.5%를 차지하고 있는 강남권 대규모 소형 오피스텔이다.
▲ 한화오벨리스크블럭조감도

서울시가 지난해 11월 본격 착공한 문정법조단지 및 동남권유통단지 가든파이브와 접하고 있으며 인근에 제2롯데월드(롯데 슈퍼타워), 수도권고속철도 KTX 수서역사, 위례신도시 개발이 예정되어 있는 등 호재가 풍부하다.

또한 송파 한화 오벨리스크에는 대부분의 가구 및 가전제품이 분양가에 포함되어 있는 ‘풀퍼니시드(Full Furnished) 시스템’이 도입돼 바로 입주해 살기 편할 뿐만 아니라 공간 활용도도 높다.

더구나 기존 소규모 오피스텔이 도입하기 어려웠던 아파트 못지 않은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휘트니스 클럽, 북카페, 동호회룸, 당구장, DVD룸, 독서실 등이 계획되어 있어 오피스텔을 단지 잠만 자는 공간이 아닌 문화를 누리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했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1,140만원 선으로 대부분이 2억 미만이라 최근 강남에서 분양한 타 오피스텔에 비해 저렴하다.

또한 통상 50%에 못 미치는 기존 오피스텔과는 달리 평균 53.3%에 달하는 높은 전용률을 갖추고 있어 임대수익 면에서도 유리하다.(문의:416-4400)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