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김동준 기자] 다음카카오는 인도네시아 메신저 시장 점유율 2위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패스(Path)’와 ‘패스 톡(Path Talk)’의 자산을 인수한다고 29일 밝혔다.

‘패스’는 전년 대비 2배 가까운 성장을 기록하며 1000만이 넘는 월평균이용자수(MAU)를 확보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서비스다. 다음카카오는 이번 인수를 통해 인구 2억5000만명의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모바일 플랫폼을 확보하게 됐다.

‘패스’는 페이스북 플랫폼 개발자 데이브 모린, 냅스터 창업자 숀 패닝 등이 모여 2010년 11월 출시했다. 소규모 그룹 간의 관계 유지와 신뢰 향상에 초점을 맞춘 비공개 폐쇄형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지향한다.

복잡하지 않고 이해하기 쉬운 사생활 보호 컨트롤을 통해 자신의 프라이버시를 최대한 통제할 수도 있다. 개인 공개가 가능해 나만의 일기장처럼 사용할 수 있고 소식 중 일부만 친구와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음카카오는 “패스는 이용자의 충성도가 높고 대규모 트래픽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으로의 확장 가능성이 매우 큰 서비스”라며 “최근 중동 지역의 이용자 수도 급격히 늘어나는 등 글로벌 플랫폼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충분하고 판단해 전략적으로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