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김동준 기자] 다음카카오가 중국 모바일 게임 사업에 뛰어든다.

다음카카오는 현지 법인인 ‘다음카카오차이나’를 통해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진출한다고 10일 밝혔다.

다음카카오는 다음카카오차이나의 현지 직원과 다음카카오 중국게임사업 태스크포스(TF) 직원들로 구성된 50여명 규모의 퍼블리싱 전담 조직을 1분기 내에 신설해 올해 상반기 내에 첫 번째 퍼블리싱 게임을 중국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퍼블리싱 전담 조직은 ‘애플 앱스토어’와 ‘360’, ‘텐센트’, ‘바이두’ 등 중국 내에서 영향력 있는 상위 8개 모바일 마켓에 국내 유수의 게임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중국 현지 기업과 국내 게임개발사와의 커뮤니케이션과 제휴해 마케팅 등 사업전반을 직접 지원하게 된다.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의 특수성을 감안한 현지화 전략도 선보인다. 다음카카오는 다수의 마켓이 운영되고 있는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특수성을 고려해 주요 마켓에 동시 게임 출시가 가능한 중국향 통합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개발·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또 중국과 한국으로 이원화된 퍼블리싱 조직을 만들어 문화적, 지리적 장벽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이승원 다음카카오 중국게임사업 총괄은 “국내 모바일게임 개발사들이 중국 진출을 위해 필요로 했던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하고 개발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