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최민정 기자]미래창조과학부는 ‘소프트웨어(SW)중심사회 포털’을 오는 15일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SW 중심사회 포털은 지난해 7월 SW중심사회 실현전략 발표에 따른 후속조치다.

14일 미래부에 따르면 SW 중심사회 포털은 SW개발자나 SW산업 종사자 뿐 아니라 관련 전공 대학(원)생, 초중고 학생, 학부모 등 SW에 관심 있는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이 포털은 SW개발자가 되고 싶은 학생들과 컴퓨터 언어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코딩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SW 인재양성 정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온라인 무료 강좌 사이트들을 연결한 SW배움터도 마련했다.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SW 관련 최신 정보를 뉴스와 행사정보, 정부 지원정책, 동향분석보고서, 통계 등의 형태로 제공한다.

미래부는 포털의 정책제안 창구를 통해 채택된 아이디어와 토론방에서 논의된 결과들을 향후 정책수립에 반영할 예정이다.

미래부는 “SW 중심사회 포털을 통해 국민과 소통하며 정책수립 아이디어를 얻고 정책 추진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창구로 삼을 계획”이라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연계, 살아있는 정책을 만들면 SW 중심사회 실현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