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친코’ ‘지하창고 사일로의 비밀’ ‘핀치’

애플TV플러스 ‘마스터스 오브 디 에어’ 스틸컷. 사진=애플TV플러스
애플TV플러스 ‘마스터스 오브 디 에어’ 스틸컷. 사진=애플TV플러스

‘밴드 오브 브라더스’ ‘더 퍼시픽’을 잇는 제2차 세계 대전 드라마인 ‘마스터스 오브 디 에어’가 9부작 전편이 공개된 가운데 다른 애플TV플러스+ 시리즈에도 그 열기가 옮아가는 추세다.

최근 영화 ‘듄: 파트2’ 홍보차 한국을 찾은 배우 오스틴 버틀러 주연의 ‘마스터스 오브 디 에어’는 나치에 대항한 8공군 참전 용사들의 뜨거운 여정을 담은 시리즈다. 

생생한 전투 신Scene에, 생사고락을 함께하는 게일 클레븐오스틴 버틀러 분과 존 이건칼럼 터너 분의 브로맨스도 인기다.

한국인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배우 윤여정. 그의 또 다른 명연기를 볼 수 있는 ‘파친코’도 애플TV플러스에 있다.

한국과 일본, 미국을 오가며 전쟁과 평화, 사랑과 이별에 관한 이야기를 연대기로 그린 이 작품은 한국 이민자 가족의 현실을 사실적으로 묘사, 세계의 호평을 받았다.

시즌2 제작이 확정돼 현재 후반 작업 중에 있다.

애플TV플러스 ‘지하창고 사일로의 비밀’ 스틸컷. 사진=애플TV플러스
애플TV플러스 ‘지하창고 사일로의 비밀’ 스틸컷. 사진=애플TV플러스

SF 스릴러 시리즈 ‘지하창고 사일로의 비밀’은 모든 곳이 폐허가 되고 독성에 노출된 미래를 배경으로 하는 작품이다. 마지막 1만여명의 인류가 지하 수백 층 깊이에 거대 공동체를 이뤄 살아가는 내용을 다룬다.

국내에는 영화 ‘미션 임파서블’ ‘듄’ 시리즈로 유명한 배우 레베카 퍼거슨이 주연과 제작을 맡았다.

영화 ‘핀치’도 애플TV플러스에서 볼 수 있다. 오존층이 파괴된 지구의 유일한 생존자 핀치톰 행크스 분가 주인공으로, 그가 로봇 제프케일럽 랜드리 존스 분, 반려견 굿이어와 함께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 나서는 가슴 벅찬 노정路程의 작품이다.

톰 행크스의 열연이야 두말하면 잔소리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영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