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415가구 규모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분양 돌입

DL이앤씨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투시도.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투시도.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는 내달 부산시 금정구 남산동 일원에서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부산 남산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지하 3층~지상 30층, 4개동, 총 415가구 규모로, 이 중 59~99㎡, 123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 별로는 ▲59㎡A 32가구 ▲59㎡B 9가구 ▲59㎡C 20가구 ▲84㎡A 6가구 ▲84㎡B 6가구 ▲84㎡C 46가구 ▲99㎡A 4가구로 구성됐다.

먼저 단지는 사통팔달 교통망과 정주여건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부산 지하철 1호선 두실역이 위치해 있고, 정부가 지난달 발표한 동남권 순환 광역철도(2030년 완공 예정) 조성 계획에 이어, 노포~북정 양산선 도시철도(2026년 완공 예정)등의 사업이 진행 중이어서 향후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남산중, 남산초, 부산과학고, 브니엘고 등도 인접해 교육 환경도 갖춰져 있다. 단지 뒤쪽으로는 동래베네스트 골프장이 있고, 단지 앞으로는 온천천자전거길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도 기대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부산 금정구 일대는 현재 총 15개 구역에서 재개발·재건축이 추진 중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약 1만5400여 가구의 새 아파트가 들어서게 된다. 그 중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진행 중인 정비사업 중 유일하게 착공 신고를 마친 단지로, 사업 진행 속도가 가장 빠르다.

또한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금정구 최초로 ‘C2 하우스’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 등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이다.

전용 84·99㎡에는 입구에 가구 내부 수납이 어려웠던 큰 부피의 자전거나 유모차 등 계절용품, 레저용품까지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제공된다. 전 가구 다용도실에는 세탁, 건조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된다.

이에 더해 조리 시 소음은 최소화하고 발생하는 유해 물질을 빠르게 제거해 주는 자동환기 시스템인 ‘디 사일런트 후드(D Silent Hood)‘, 공기질 유지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웨더스테이션’ 등이 도입된다.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및 조경시설도 선보인다.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라운지 카페 등이 마련되고, ‘드포엠 파크(dePOEM Park)’가 단지 중심에 위치한다.

동 앞마다 다양한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로비계절정원과 단지 앞에 위치한 온천천을 조망할 수 있는 휴게정원도 조성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부산 금정구에 첫 등장하는 e편한세상 브랜드로 지역 및 인근 거주자들의 관심이 높은 곳”이라며 “초역세권 단지에 다양한 인프라는 물론 향후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어 이곳을 선점하려는 움직임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소윤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