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도곡타워 본사 전경.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도곡타워 본사 전경.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는 올 1~2월 실적이 매출 721억원, 영업이익 140억원으로 잠정 집계(개별 기준)됐다고 18일 밝혔다.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5억원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119억원 늘었다.

바디프랜드 측은 실적 개선의 요인을 시장에서 큰 호응을 이끌어낸 헬스케어로봇 제품군과 로보틱스 테크놀로지에서 찾았다. 최근 5년 간 약 1000억원을 투자하여 R&D를 강화해 왔고 이를 통해 지난해에 헬스케어로봇 신제품을 4종 선보이면서 하나의 새로운 카테고리로 성장시켰다고 자부했다.

또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마사지소파, 마사지베드 등 다양한 라인업까지 진용을 갖추며 고객층의 폭이 더 넓어진 것 역시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 재작년 첫 선을 보인 헬스케어로봇 제품군은 지난해 국내 마사지체어 시장의 20%를 차지했다. 올 1~2월 바디프랜드 내 헬스케어로봇 제품군 비중 역시 전체 매출의 57%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소비자 호응이 높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용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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