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유니온블루 등과 협업 통해 상품 기획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 및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단독 기획 상품을 발매했다. 사진=무신사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 및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단독 기획 상품을 발매했다. 사진=무신사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 및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발매한 단독 기획 상품이 품절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달 21일 첫선을 보인 ‘무신사 에디션(MUSINSA EDITION)’은 무신사에서만 발매하는 특별 제작 상품을 의미한다. 무신사가 브랜드 및 아티스트를 선정해 공동 기획한 협업 컬렉션 상품도 무신사 에디션으로 발매한다.

첫 번째 무신사 에디션으로 선보인 상품은 글로벌 브랜드 아디다스(Adidas)의 가젤 85 스니커즈 3종이다. 아디다스의 시그니처 스니커즈인 가젤 85의 신규 색상을 무신사에서 단독 발매했다. 아디다스 가젤 85 무신사 에디션은 스칼렛, 오프화이트, 그린 등 기존에 없던 색상을 활용해 강한 대비가 돋보이는 배색을 선보였다.

입점 브랜드와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등과 협업을 통해 발매된 무신사 에디션도 흥행을 거두었다. 대표적으로 지난 4일에는 무신사 에디션을 통해 ‘유니온블루 x 스토커즈’ 24 SS(봄·여름) 컬렉션을 발매했다.

유니온블루는 베이식한 디자인으로 탄탄한 팬덤을 형성한 브랜드로 상품을 기획한 스토커즈는 21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패션 유튜브 채널이다. 브랜드 팬과 채널 구독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기획한 스트라이프 셔츠 3종은 무신사에서 발매된 지 10분 만에 약 2800개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품절을 기록했다. 추가 물량이 재입고된 후에도 재품절을 이어갔다.

무신사는 앞으로도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등을 발굴 및 엄선하고 입점 브랜드와 협업을 기획해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상반기에만 무신사 에디션을 통해 10건 이상의 협업 컬렉션이 발매를 앞두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허서우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