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도쿄 팝업스토어.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 도쿄 팝업스토어.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가 다음달 일본 도쿄 시부야구에 직영점 ‘시부야 맘스터치’를 열고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부야 직영점은 맘스터치가 해외에서 선보이는 첫 직영 매장으로 지난 39년간 현지 맥도날드 매장이 운영됐던 자리에 약 418㎡, 200석 규모로 마련된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이곳은 하루 유동인구가 약 300만명에 달하는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와 인접하고 시부야역과 대형 쇼핑몰이 밀집한 상권을 배후에 두고 있는 자리”라고 설명했다.

앞으로 맘스터치는 예약 시스템을 마련하고 사전 프로모션을 통해 현지 고객과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앞서 맘스터치는 지난해 10월 도쿄 시부야에서 팝업스토어(임시매장)를 운영했다.

맘스터치는 13∼15일 도쿄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 규모 프랜차이즈 무역 박람회 ‘도쿄 프랜차이즈쇼’에 참가해 일본 시장에서 가맹사업을 이어갈 파트너사 발굴에 나선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일본은 버거 시장 규모가 약 7조원에 달한다”며 “일본에 K-버거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