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단백’ 20g 단백질·100% 우유단백질로 구성

단백질 브랜드 '더단백' 드링크 후속 신제품이 출시됐다. 사진=빙그레
단백질 브랜드 '더단백' 드링크 후속 신제품이 출시됐다. 사진=빙그레

빙그레는 ‘더:단백’ 드링크 초코, 커피, 카라멜 제품에 이어 신제품으로 ‘딸기·바나나·밀크티’ 3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더단백’ 드링크 ‘딸기·바나나·밀크티’ 제품은 20g의 단백질을 100% 우유단백질로 구성돼 있으며 신체기능에 필요한 9가지 필수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도 있는 완전단백질로 설계됐다.

우유단백분말 원료 2종 기준 당류도 1g 미만에 칼로리도 낮아 자기관리를 하는 타깃을 위해 체계적으로 설계한 단백질 음료로 엄격한 제품 테스트를 통해 단백질의 텁텁함과 쓰고 비린 맛을 최소화했다.

신제품 3종 중 딸기 신제품은 전 채널에서 판매되며 바나나와 밀크티는 온라인 전용(빙그레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으로 판매된다. 신제품의 출시로 총 6종의 드링크 제품군을 갖추게 된 빙그레는 다양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취향을 공략, 치열한 단백질 음료 시장에서 리딩 브랜드로의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빙그레가 주목한 단백질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식품산업통계정보(aTFIS)에 따르면 2018년 890억원에 머물렀던 국내 단백질 시장 규모는 2021년 약 4배에 이르는 3364억원으로 성장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허서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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