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RX.
렉서스 RX.

지난 1월 국내에서 일본 차가 15%의 월별 점유율을 기록했다. 2019년 ‘노재팬’ 이후 최고 점유율이다.

2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와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1월 한 달간 수입차 판매량 1만3083대 가운데 일본 브랜드(도요타·렉서스·혼다)는 1961대로 14.98%의 점유율을 보였다.

일본 차의 월간 기준 점유율이 14% 이상을 기록한 것은 지난 2019년 6월(20.35%) 이후 처음이다.

일본 브랜드는 일본산 불매운동이 시작된 2019년 7월부터 줄곧 한 자릿수 점유율을 보였다.

일본 차 점유율은 2019년 14.98%에서 2020년 7.48%로 절반 수준으로 줄어든 뒤 2021년 7.44%, 2022년 5.99%에 머물렀다.

지난해 연간 일본 차 점유율은 8.64%이다.

지난 1월과 같은 추세가 유지된다면 일본 차 브랜드의 연간 점유율은 5년 만에 두 자릿수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브랜드별로 보면 렉서스가 998대 판매돼 전체 수입차 브랜드 중에서 BMW, 메르세데스-벤츠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이 팔렸다.

5위를 기록한 도요타는 786대, 13위를 기록한 혼다는 177대를 각각 팔았다.

일본 차의 점유율이 늘어난 데에는 최근 하이브리드차의 인기가 높아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다만 지난 1월 전체 수입차 판매량은 최근 10년간 월별 판매량 중 가장 적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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