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는 23일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에 맘스터치 강남점을 개관한다.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는 23일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에 맘스터치 강남점을 개관한다.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가 각종 햄버거 프랜차이즈가 밀집한 서울 강남대로 ‘버거 전쟁’에 뛰어들었다.

맘스터치는 23일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에 맘스터치 강남점을 개관한다. 지하철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에 위치한 강남대로변은 해외 버거 브랜드인 파이브가이즈, 쉐이크쉑, 슈퍼두퍼 등 위치해 있다.

맘스터치 강남점은 강남역 상권을 배후에 둔 단독 3층 건물에 70석 규모로 조성됐다. 소비자들이 보다 쾌적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공간과 취식 공간을 분리했다.

1층은 주문·픽업 공간으로 두고 2~3층에 좌석을 마련했다. 인테리어는 기존 맘스터치의 대표 색상인 옐로우 색상으로 꾸몄다. 메뉴 구성은 '싸이버거'와 '그릴드비프버거' 시리즈 등 맘스터치 주력 제품으로 등으로 구성됐다.

맘스터치는 최근 골목상권을 벗어나 강남 상권에 전략 매장을 연달아 출점하고 있다. 지난해 10월말 학동역점을 시작으로 대치사거리점와 방배역점, 도산대로점을 열었고 지난달에는 테헤란로 핵심 상권에 120석을 갖춘 브랜드 최대 규모의 선릉역점을 개점했다.

맘스터치는 서울의 주요 관광지에도 전략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상반기 중 해외 관광객 증가로 활기를 되찾고 있는 서울 명동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등 관광 상권 내 출점을 통해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고 해외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