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3035억원으로 전년(2022년)보다 5.4% 감소했다고 7일 공시했다. 지난해 매출은 4조2075억원으로 16.1% 줄었고 순손실은 408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백화점 부문의 지난해 매출은 4.9% 늘어난 2조4026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6% 감소한 30562억원이다. 인건비와 판매·마케팅비 등 고정비 상승과 소비 침체 여파로 풀이된다.

면세점 부문의 매출은 9978억원으로 전년대비 55.8% 감소했다. 다만 영업이익 적자 규모는 661억원에서 313억원으로 줄었다. 이는 따이궁(중국 보따리상)들에 대한 송객수수료 인하로 거래가 축소돼 매출은 감소했으나 수익성이 개선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현대백화점의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1조1353억원으로 28.3%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960억원으로 39.9% 늘었다.

백화점 부문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6556억원과 1199억원으로 각각 9.8%, 26.9% 증가했다. 객단가가 높은 겨울 패션 호조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면세점의 매출은 2343억원으로 전년대비 66.7% 줄었으나 영업손실은 기존 233억원에서 157억원으로 줄었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용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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