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의 증류식 소주 '여울'.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의 증류식 소주 '여울'.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증류식 소주 ‘여울’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제품 용량은 375ml, 알코올 도수는 25도다.

롯데칠성음료는 최적의 비율로 도정한 국산 쌀을 재료로 사용했고 20∼25도에서 발효해 은은하고 향긋한 풍미를 살렸다고 설명했다.

패키지 하단에 적용된 독보적인 물결 패턴은 여울이 흐르는 듯한 모습을 표현해 ‘여울’의 향긋한 향과 맛을 표현했으며 라벨 디자인에도 여울의 두 자음 ‘이응(ㅇ)’을 활용해 여울물에 비친 달의 모습을 표현한 브랜드 심볼을 적용해 개성 가득한 분위기를 연출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제품은 식당, 술집, 대형마트 등 전 채널에서 판매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희석식 소주 ‘처음처럼’, ‘새로’에 이어 증류식 소주를 출시했다”며 “제품을 확대하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