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몰 을지로본점 내부. 사진=KGC인삼공사
정몰 을지로본점 내부.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홍삼·녹용·버섯 제품뿐만 아니라 타사 건강식품까지 구매할 수 있는 ‘정몰 을지로본점’을 오픈했다.

‘정몰 을지로본점’은 정관장 제품만 판매하는 기존 매장 콘셉트에서 벗어나 타사제품 90여종을 입점시킨 건강식품 중심의 드러그스토어이다.

‘정몰 을지로본점’에선 ‘홍삼정에브리타임’, ‘홍삼톤’, ‘활기력’, ‘아이패스’ 등 정관장 대표 홍삼제품을 비롯하여 ‘고려은단’, ‘셀렉스’, ‘CJ바이오코어’, ‘아하핏’, ‘콤비타’ 등 국내외 22개 업체의 유명 브랜드 건강식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이 추천하는 인기상품은 물론 ‘에브리타임밸런스’, ‘찐생홍삼구미’ 등 온라인에서 단독 판매 중인 제품도 함께 구비했다.

정관장은 2022년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출처: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중 상위권을 차지한 홍삼,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무기질, 오메가3, 단백질 소재 이외에도 눈건강, 피부건강, 관절건강, 간건강 등 떠오르는 기능성 시장을 공략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대표제품으로는 ▲셀렉스 단백질 7종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올인원 ▲액상비타민C 아스코립 등 비타민 13종 ▲CJ바이오코어 데일리유산균 ▲마스터바이옴 지노마스터 등 유산균 65종 ▲뉴트리원 루테인지아잔틴164 등 눈건강 7종 ▲콴첼 콘드로이친+ 등 관절건강 4종 등이 있다.

정관장은 점차 세분화되는 고객의 건강니즈를 충족시키고 차별화된 구매경험을 제공하고자 ‘정몰 을지로본점’을 오픈했다고 설명했다. 엔데믹 이후 체험을 중시하는 소비성향이 강해지고 있지만, 정작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직접 비교하고 추천받을 수 있는 전문 매장이 부재하다는 고민에서 출발한 것이다.

정관장은 개방형 온라인 쇼핑몰을 표방한 ‘정몰’의 성공 DNA를 오프라인 매장으로 확장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도 내다보고 있다. ‘정몰’은 ‘자사몰에선 자사제품만 판다’는 공식을 깨고, 국내외 건강식품, 농축산물, 화장품 등 4000여 제품을 판매 중이다. 현재는 건강기능식품과 먹거리 분야에 집중하여 전문성을 확보하고, ‘위해상품 판매차단 시스템’ 도입 등으로 안전성과 효능을 인정받은 제품만을 입점시켜 회원수 100만명 이상을 확보한 대표적인 건강식품전문몰로 자리매김했다.

정관장은 ‘정몰 을지로본점’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건강식품 특화 드러그스토어를 10여개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고객들이 홍삼 외 다양한 소재의 건강식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입점 상품군도 폭넓게 확대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최근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의 경계가 사라지고, 고객의 건강니즈가 세분화되는 추세에 맞춰 건강식품 중심의 드러그스토어를 오픈했다”며 “정관장의 엄격한 품질관리시스템과 헬스케어 노하우를 신규매장에 적용하여 차별화된 구매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관장은 ‘정몰 을지로본점’ 오픈을 기념하여, 오는 23일까지 매장 인근에서 핫팩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신규 멤버스 가입 및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고객에게 사은품을 제공하고,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럭키드로우 참여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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