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교원투어
사진=교원투어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라이브커머스 채널 이지라이브(Easy Live)의 누적 조회수가 30만뷰를 돌파했다. 여행이지는 빠르게 자리 잡은 이지라이브를 중심으로 올해 고객 점점 확대를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16일 교원투어에 따르면 여행이지가 이지라이브를 론칭하고 처음 선보인 캄보디아 편(17만3800뷰)과 지난달 진행한 대만 편(12만6300뷰) 합산 누적 조회수가 30만뷰를 넘어섰다.

이같은 인기에 대해 교원투어는 “라이브커머스에 적합한 여행상품을 선별해 입체적으로 소개한 것은 물론, 상품 및 여행지에 대한 양질의 정보 전달,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 결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여행이지는 이지라이브를 확대 운영하는 한편, 라이브커머스에 최적화된 신규 상품과 콘텐츠를 개발해 선보이는 등 고객 접점 채널 강화에 나선다. 캄보디아와 대만에 이어 세 번째 라이브 방송으로 보라카이 편을 편성하고, 오는 17일 오후 7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이지라이브 보라카이 편에서는 ▲전신 마사지 서비스 ▲객실당 망고 1kg ▲호핑 투어 등 다양한 특전이 담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방송 중 상품 예약을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여행이지 10만 포인트를 증정하며, 활발하게 소통한 시청자 1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전달한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이지라이브 시청자들에게 신선하면서도 특색 있는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코미디언 조혜련과 함께하는 라이브방송을 편성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러 아티스트 및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차별화한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