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용태 전 청년최고위원이 15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2대 총선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용태 전 청년최고위원이 15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2대 총선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천아용인(천하람·허은아·김용태·이기인)’으로 묶이며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의 측근이었던 김용태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오는 총선에서 경기도 포천·가평 출마를 선언했다.

앞서 김 전 최고위원은 ‘이준석 신당’의 합류를 거부하고 국민의힘 잔류를 선택했다.

김 전 최고위원은 15일 국회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유년 시절을 보낸 포천·가평에서 정치적 소명을 이뤄내고자 결심했다”고 밝혔다.

김 전 최고위원은 “이준석 전 대표의 신당 창당론이 당 혁신을 위한 벼랑 끝 전술이라고 여겼지만 ‘신당 창당’이 목적임을 알았을 때 국민의힘에 남겠다는 뜻을 밝혔다”며 “똑같은 상황에 놓이더라도 같은 선택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개혁신당에 대해 “신당 컨셉이 어떤 걸 지향하는지 명확해 보이지 않는다”며 “신당이 양당제의 폐단을 단순히 지적만 한다면, 양당이 서로를 지적하고 자기 정체성을 확립하는 것에서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개혁신당과 이낙연 전 국무총리 등 야권 인사들의 빅텐트 구성 움직임에 대해선 “서로 다른 가치를 지향하셨던 분들”이라며 “하루 아침에 많은 공감대를 형성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분명 있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순원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