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GC인삼공사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이 ‘홍이장군 아연 젤리스틱’ 신제품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홍이장군 아연 젤리스틱’은 체내 흡수율이 높은 프리미엄 원료인 글루콘산 아연에 정관장 6년근 홍삼과 비타민 B1, B2, B6, C 등의 부원료를 더한 제품이다.

합성향료, 감미료, 착색료, 결정과당을 사용하지 않고 청포도, 포도, 블루베리 농축액과 같은 자연의 단 맛으로 걱정 없이 아이들이 젤리스틱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정관장 홍이장군’은 국내 최초 어린이 홍삼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녀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담아 어린이 홍삼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다. 지난 9월 어린이 성장 단계별 맞춤 설계를 강화한 ‘홍이장군 1~3단계’ 리뉴얼 제품이 출시된 후 9월~11월 매출액이 전년대비 95% 성장했다.

환절기에 독감이 유행하며 어린이집과 학교에서 단체생활을 하는 자녀 건강 관리를 위해 ‘면역력 개선’,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등의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홍이장군’을 구매하며 판매량이 급증했다는 분석이다.

한편 ‘정관장 홍이장군’ 리뉴얼을 맞아 개최한 ‘홍이와 Growing! Drawing! Dreaming!’ 그림 그리기 대회도 총 700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

‘홍이와 Growing! Drawing! Dreaming!’은 ‘내가 가장 에너지 넘치는 순간’을 그림으로 표현한 작품과 그림 그리는 모습을 사진으로 제출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대상(2명, 각 100만원), 최우수상(6명, 각 50만원)외 우수상(10명), 장려상(100명), 입선(200명), 홍이장군상(60명)을 시상했다.

수상작은 홍이장군 인스타그램 및 이벤트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전시회를 진행하고, 그림을 활용해 ‘홍이장군 CM송’ 뮤직비디오를 제작할 계획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이장군’은 우리 아이들의 균형 성장을 위한 어린이 종합건강 전문 브랜드이다”라며 “앞으로도 일상속에서 손쉽게 자녀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신제품 출시와 어린이들의 꿈과 재능을 응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