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IT 부문 부사장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왼쪽부터)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IT 부문 부사장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은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한 202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하반기 조사에서 항공사(국제선) 부문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은 KS-SQI는 국내 서비스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표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늘어난 해외여행 수요에 맞춰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을 만족시켰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KS-SQI 조사 항목을 구성하는 여덟 가지 차원별 점수 가운데 정확성, 전문성, 진정성, 친절성, 적극성, 이용편리성, 외형성 차원에서 타 항공사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 점수를 얻었다.

대한항공은 올해 3월부터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한국식 채식 메뉴를 개발하고, 국제선 프레스티지 클래스 승객을 대상으로 ‘기내식 사전 주문 서비스’도 도입했다. 또, 6월부터는 국제선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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