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오래오래 함께 가게’ 2차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5일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오래오래 함께 가게’는 카카오페이와 ‘함께일하는재단’이 마련한 소상공인 오프라인 판매경로 지원 사업이다. 지난 8월부터 두 달간 서울숨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운영한 1차 팝업스토어에 이어 이번 2차 팝업스토어는 서울 광진구 건대 커먼그라운드에서 11월 3일까지 한 달간 운영된ㄴ다.

두 번째 ‘오래오래 함께 가게’에서는 생활용품, 문구류, 수공예 액세서리 등 소상공인 및 소기업 브랜드 70여곳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친환경을 주제로 한 원데이 클래스도 함께 운영한다. 원데이 클래스는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 및 현장 신청르 받아 운영되며, 오는 7일부터 시작된다.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오래오래 함께 가게’가 운영되는 11월 3일까지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현장에서 사용가능한 2000원 할인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위한 경품 룰렛 이벤트 및 카카오페이 결제 고객 대상 스티커 사진 촬용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한편, 두 번째 팝업스토어에서도 카카오페이 결제 수수료를 지원한다. 코로나19 이후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페이는 팝업스토어 운영기간 동안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된 금액과 함께 ▲Alipay(중국) ▲AlipayHK(홍콩) ▲Gcash(필리핀) ▲Touch ’n Go(말레이시아) ▲Truemoney(태국) ▲Tinaba(이탈리아) 등 카카오페이 키트를 통해 결제된 금액에 대한 수수료를 전액 지원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1차 팝업스토어에 이어 새로운 인구 밀집지역에서 운영되는 2차 ‘오래오래 함께 가게’를 통해 입점 소상공인 분들이 많은 시민들의 응원과 사랑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 고유의 ESG 가치를 전하고 소상공인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