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다문화·새터민 가정 아동 대상 한국어 교육 지원

사진=KB국민카드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왼쪽)과 권훈상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 이사장.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다문화·새터민 가정 아동 대상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인 ‘KB국민카드 한국어학당’ 지원을 위한 후원금 2억3000만원을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에 전달했다.

4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KB국민카드 한국어학당’은 2015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글로벌 분야 대표 사업으로, 다문화·새터민 가정의 아동·청소년 대상 맞춤형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사회 적응을 지원하고, 언어장벽으로 인해 발생하는 학습 장애 등의 2차적 피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날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전달된 후원금은 다문화·새터민 가정의 아동 및 청소년 20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어 읽기·쓰기·듣기·말하기 ▲일상회화 및 생활 단어 익히기 ▲한국문화 이해 등 교육 프로그램에 사용된다.

◆신한카드, ‘올댓 웨딩박람회 SEOUL’ 개최

신한카드는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를 위해 ‘올댓 웨딩박람회 SEOUL(이하 웨딩박람회)’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웨딩박람회는 7~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 3층에서 진행된다. 웨딩박람회는 웨딩홀, 허니문, 가전 및 가구,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예물부터 신혼집 꾸미기 무료 컨시어지까지 예식과 신혼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직접 살펴볼 수 있는 자리다.

사전 참가 신청 후 방문 상담한 모든 고객에게 고급 면기(麵器) 세트를 증정한다. 3품목 이상 상담 받은 고객에게는 14인치 미니 캐리어를, 5품목 이상 상담받은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식기 세트를 증정한다.

웨딩컨설팅 업체의 웨딩플레너 컨시어지 상담과 신혼집 인테리어, 커튼, 블라인드 등 신혼집 꾸미기 컨시어지 상담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의 이번 웨딩 박람회는 2019년 ‘신한 올댓 웨딩박람회’ 이후 3년 만에 진행되는 것으로, 신한카드는 이번 웨딩박람회를 기념해 경품 추첨 이벤트도 마련했다.

1등(1커플)에게는 100만원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2등(2커플)에게는 다이슨 에어랩 세트, 3등(3커플)에게는 고급 수제화를 증정한다.

신한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사전 참가 신청 후 혜택을 받을 수 있따. 사전 참가 신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신한플레이, 신한카드 올댓 앱 내 ‘올댓웨딩’에서 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