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추석 전날까지 정관정 로드샵 운영
롯데백화점, 27일까지 전점서 바로 배송 서비스 운영
이마트, 29일까지 집 앞에 추석 선물세트 배송
이커머스 업계도 다양한 서비스 진행

사진=KGC인삼공사
사진=KGC인삼공사

유통업계가 성큼 다가운 한가위에 잇따라 강화된 배송서비스를 선보이며 수요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6일 업게에 따르면 KGC인삼공사가 추석선물 막바지 수요 공략을 위해 정관장 홍삼의 다양한 혜택을 담아 추석 전날인 9월 28일까지 정관장 로드샵 매장을 운영한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지 22일부터 정관장 로드샵에서 진행한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정관장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는 결제 즉시 배송지와 가까운 정관장 매장에서 실시간으로 배송되는 서비스다.

KGC인삼공사는 명절기간에 택배 수요가 몰려 배송 지연이나 분실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점을 고려했다. 정관장에 ‘당일신청·당일배송’과 같은 추가적인 서비스가 결합되어 안전하고 빠르게 배송할 수 있다는 점을 인기요인으로 분석했다.

‘정관장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는 추석연휴 직전일인 오는 27일 정오까지 정관장 로드샵에 방문하거나 고객센터 또는 정관장몰에서 배송지와 가까운 정관장 매장을 안내받아 유선으로 신청할 수 있고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

전국 800여개 대부분의 정관장 로드샵은 추석 전날인 9월 28일에도 운영한다. 19종의 다보록 선물세트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홍천웅’, ‘천녹’, ‘황진단’ 등의 인기제품에 대해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정관장의 ‘매장픽업’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매장픽업’ 서비스는 ‘정관장몰’에서 온라인으로 결제하고 알림톡 또는 SMS 제품 교환권을 수령하여 원하는 시간대 원하는 정관장 매장에서 제품 픽업이 가능한 서비스다.

롯데백화점은 추석 연휴 직전인 27일까지 수도권 전점에서 명절 전용 ‘바로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바로 배송 서비스는 명절 선물 세트를 7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 점포 기준 반경 5㎞ 이내 주소지로 당일 3시간 내로 배송해주는 명절 전용 서비스다.

현대백화점은 추석 연휴 첫날인 28일까지 명절 선물 세트를 구매하면 당일 바로 배송해주는 ‘추석 명절 선물세트 임박 배송 서비스’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을 비롯한 신촌·미아·디큐브시티·부산점 등 전국 5개 점포 반경 5km 이내 주소지로 오후 5시까지 주문하면 주문 당일 저녁까지 바로 배송해준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이용 가능하며, 5만원 미만 구매 시 5000원에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이마트는 오는 29일까지 추석 선물세트를 집앞까지 전달한다. 과일·축산·수산·가공 등 선물세트를 직접 구매하거나 배송예약을 하면 되는데 올 추석에는 10만원대 한우 플러스 소 한마리 세트 등 가성비 상품이 인기다.

롯데마트도 추석 전까지 명절 택배 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 매장에서 직접 구입한 상품은 전국에서 추석 하루 전인 28일 정오까지 배송한다. 또 전국 단위 택배는 25일까지, 각 지역 및 권역별 택배 접수는 오는 26일 오후 2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커머스 업계도 한가위 연휴를 앞두고 막판 배송 전쟁에 뛰어들었다.

G마켓은 오는 29일까지 ‘오늘도 배송’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를 비롯해 당일배송관에 입점한 이마트·홈플러스·GS프레시몰 상품을 엄선해 기획했다. 스마일프레시와 당일배송관은 추석 당일인 29일을 제외하고 연휴기간 내내 당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29. 30일을 제외하고 스마일프레시 새벽배송도 진행한다.

SSG닷컴은 연휴 첫 날인 28일까지 당일배송 서비스를 진행한다. 과일·한우 등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 생활용품까지 폭넓은 카테고리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신세계몰 선물 세트도 당일 수령 가능한 ‘퀵배송’ 상품, 익일 오전 8시까지 도착하는 ‘아침배송’ 상품 위주로 선보인다.

11번가는 슈팅배송 탭을 통해 추석 선물세트부터 간편식, 전통식품, 제수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오는 26일까지 주문하면 27일까지 받을 수 있다. 11번가 ‘오늘장보기’ 서비스의 경우 추석 당일을 제외한 연휴 기간 내내 당일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쿠팡은 로켓배송 상품의 경우 연휴 기간 내내 동일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오는 28일까지 하루 특가 추석 기획전을 진행한다. 선물세트부터 가전, 인테리어 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추석준비관’을 통해 판매한다.

업계 관계자는 “6일동안 연휴가 이어져 그 어느때보다 추석선물 등의 배송 수요가 늘어났다”면서 “아직 늦지 않았으니 더 많은 소비자들이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심영범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