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관람·시승·구매·서비스·브랜드 체험 모두 가능한 원스톱 복합 거점
디지털화된 맞춤형 상담 예약 시스템 및 다채로운 브랜드 체험 콘텐츠 제공

사진=기아
사진=기아

기아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아 광주 플래그십 스토어’가 20일 공식 개관했다.

기존 서광주지점과 광주시청지점을 통합해 지상 2개 층 규모로 오픈한 기아 광주 플래그십 스토어는 강서, 인천 부천에 이어 네 번째로 문을 연 비수도권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더욱 확장된 미래 모빌리티 체험요소와 차별화된 구매 및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상담 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하면 대기 없이 곧바로 현장 상담이 가능하며, 예약 시 관심 차종을 입력하면 맞춤형 상담까지 제공된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의 효용성을 느낄 수 있는 ‘뉴 테크 시뮬레이터(New-tech Simulator)’가 운영된다. 차량 선택 사양을 직접 조합해 가상으로 제품을 구현하는 ‘3D 컨피규레이터(Configurator)’도 운영된다. 기아의 모든 외장 색상을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컬러 컬렉션(Digital Color Collection)’도 준비돼 있다.

아울러 신차 출고 고객에게 특별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신차 인도 공간인 ‘기아 픽업 라운지’를 마련하고 차량 공개부터 품질, 검수 과정까지 자세한 설명과 함께 고객에게 직접 신차를 인도한다.

차량 성능 체험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지역 특화형 시승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시승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기아 오토랜드 광주를 통과하는 코스로 후석 2열에 앉아 차량의 승차감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투어 시승’과 전기차 충전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기아는 광주 플래그십 스토어 개관을 기념해 오토랜드 광주의 대표 생산 차량인 ‘스포티지 30주년 특별 전시’를 마련했다.

1993년에 출시된 스포티지 1세대와 올해 선보인 스포티지 30주년 에디션 모델 차량을 다음 달 15일까지 매장에 전시하고, 세대별(1세대~5세대) 스포티지 모델 변천사를 담은 디지털 전시도 함께 운영한다.

기아 광주 플래그십 스토어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는 야간 무인 매장으로 운영돼 자유롭게 전시장을 방문할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아가 제공하는 미래 지향적인 고객경험 공간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각 거점의 위치 특성까지 고려해 체험 콘텐츠를 더욱 다양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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