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IDEA 2023 2재 부문 본상 수상

사진=현대카드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2023’에서 2개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25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이번 IDEA에서 현대카드는 ‘현대카드ZERO Edition2’의 디자인 리뉴얼로 ‘브랜딩(Branding)’ 부문 본상을, ‘배달의민족’과 함께 개발한 ‘현대카드 X 배달의민족 eco용기(이하 에코용기)’로 ‘홈(Home)’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특히, IDEA에서 현대카드가 홈 부문 본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에 수상했던 브랜딩(Branding), 라이프스타일 & 액세서리(Lifestyle & Accessories) 부문 외 새로운 분야에서 현대카드의 디자인 역량을 높게 평가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한 ‘현대카드ZERO Edition2’의 디자인 리뉴얼은 현대카드 디자인 철학의 근간이 되는 미니멀리즘(Minimalism)의 특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완전한 순백색에 가까운 흰색으로 플레이트 색상을 교체하고, 상품명과 CI를 NC(Numerical Control, 수치제어) 가공법을 적용해 플레이트에서 파내는 방식으로 기입하는 등 심미감과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에코용기는 음식 배달에 사용되는 일회용기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를 줄이고 디자인을 개선해 배달 음식을 보다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고안한 친환경 음식용기다. 현대카드는 일반적인 플라스틱(PP) 대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0% 이상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소재를 사용하고, 배달용기의 단점으로 지적돼 온 디자인과 기능을 강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IDEA’는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디자인 어워드로, 지난 1980년부터 시작됐다. 독일의 ‘iF Design Award’와 ‘Red Dot Design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하나로 손꼽힌다.

◆신한카드, ‘신한플레이 전자문서’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 론칭

신한카드는 ‘신한pLay(이하 신한플레이) 전자문서’에서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를 개시하고, 서비스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마이신한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납세자들은 근로장려금, 종합소득세, 국세환급금 등 120종의 국세 관련 안내를 신한플레이를 통해 안전하고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신한플레이는 문자나 메신저와는 달리 불특정 다수가 발송 기관을 가장해 알림 메시지를 보낼 수 없어 안심할 수 있고, 신하플레이 앱 알림을 통해 시기를 놓치지 않고 바로 열람이 가능해 체납, 안내문 분실 등의 불편도 줄일 수 있다.

신한카드는 지난 3월 네이버, KB국민은행과 함께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중계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따.

이와 함께 오는 9월 말까지 신한플레이를 통해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수신 동의와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문서 수니 후 열람 완료 시 2000포인트를 제공한다. 서비스 신청만 진행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만명에게 1000포인트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플레이 내 전자문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신한플레이 전자문서’는 아파트 관리비부터 세금고지서, 범칙금,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의 상품 안내문 등을 신한플레이를 통해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작년 9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 중계자 인증을 카드업계 최초로 획득해 운영 중이며, 올해 상반기부터는 국방부 예비군훈련 소집통지서와 신한투자증권 안내문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KT·LG U+ 이어 SKT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 개시

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SKT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를 개시하고, 9월 중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25일 카카오페이에 ᄄᆞ르면 SKT 고객이라면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카카오페이나 SKT 채널(티월드 홈페이지, 모바일 앱, 빌레터 앱, 현장 대리점)에서 통신요금을 조회하거나 납부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 이용하기 원한다면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 앱의 전체 서비스에서 ‘청구서’와 ‘통신요금’을 차례로 선택하면 된다. 최초 1회 ‘조회 납부’를 선택하고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면 이후에는 ‘청구서’ 홈펭서 바로 요금을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다. 모바일과 인터넷을 모두 이용하는 경우에는 각 요금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SKT 홈페이지나모바일 앱에서는 요금 조회납부 단계에서 결제수단으로 카카오페이를 선택하면 카카오페이머니로 쉽고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2020년부터 통신요금을 쉽고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용자의 결제 편의를 높여왔다. SKT와의 제휴를 통해 통신 3사 모두에서 카카오페이로 요금을 납부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들이 통신요금을 더욱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납부내역’과 ‘요금 납부 알림’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6개월, 1년 단위 혹은 직접 희망하는 납부 연도와 월을 선택해 납부내역을 조회 가능하다. 요금 납부 알림을 설정하면 납부 시기에 맞춰 알림이 전송돼 사용자가 요금 납부를 놓치지 않도록 했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LCK 우리체크’ 출시…신규 스킨 디자인 적용

사진=우리카드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는 LoL CHAMPIONS KOREA(이하 LCK)의 신규 스킨 디자인을 적용한 ‘카드의정석 LCK 우리체크’를 우리 독자 카드로 재출시하며 혜택을 강화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카드는 리그 오브 레전드 신규 스킨 디자인이 적용됐다. 새로운 업데이트 테마인 ‘Soul Fighter’의 신규 스킨을 출시한 챔피언 중 ‘럭스’와 ‘세트’ 2종으로 구성됐다. 격투 테마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형태의 화풍을 기반으로 팬심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혜택은 지난달 출시된 ‘카드의정석 EVERY 체크’ 기반으로 구성됐다. 전월 실적 및 적립 한도 없이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2%를 적립할 수 있다. ▲공연티켓 ▲놀이공원·워터파크 ▲영화관 ▲여행 등 4개 업종에 해당하는 가맹점에서 최대 1만원 특별적립 가능하다.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3000원을 추가 적립할 수도 있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내달 말까지 이 카드로 국내 가맹점 5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1만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상품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및 우리WON카드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우리카드는 지난달 24일 독자가맹점을 오픈하며 기존 우리BC카드를 우리카드 전용 상품으로 리뉴얼 출시한다. ‘카드의정석 오하CHECK’가 이달 독자카드로 출시됐고, 향후 ‘NU I&U’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BC카드, 대구은행·하나투어와 경상지역 관광객 유치 총력

(왼쪽부터) 김호정 BC카드 상무, 성태문 대구은행 상무, 류양길 하나투어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C카드
(왼쪽부터) 김호정 BC카드 상무, 성태문 대구은행 상무, 류양길 하나투어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C카드

BC카드가 DGB대구은행 및 하나투어와 함께 경상지역 관광경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5일 BC카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BC카드는 국내 주요 관광지에서 관광객들이 소비한 매출 분석 자료를 기반으로 대구 지역 주요 관광지에서도 유사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DGB대구은행과 연계한 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성수기 및 비성수기 시즌에 국내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관광 형태 및 동선 분석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나투어와 함께 보다 많은 관광객이 대구 및 경상지역을 방문할 수 있는 관광상품 개발을 지원하는 등 신규 사업에 대한 협업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도 마련했다.

한편, 이날 오전 11시 대구시 수성구 소재 DGB대구은행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김호정 BC카드 상무, 성태문 DGB대구은행 상무, 류양길 하나투어 상무가 참석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