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력과 높은 커버력으로 인기

AGE20’S 노블 커버 쿠션 2종. 사진=애경산업
AGE20’S 노블 커버 쿠션 2종.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에은 올해 2분기(4~6월)에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의 ‘노블 글로우 커버 쿠션’과 ‘노블 커버 새틴 쿠션’이 내부 매출 기준 직전 1분기 대비 약 191%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와 같은 쿠션 파운데이션의 인기 요인은 무더운 여름철 땀 등으로 인해 메이크업이 쉽게 지워질 것을 염려해 지속력과 커버력이 높은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소비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노블 글로우 커버 쿠션’과 ‘노블 커버 새틴 쿠션’은 메이크업 지속력에 대해 각 50시간, 70시간의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메이크업을 오랜 시간 유지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AGE20’s 노블 커버 쿠션 2종은 2023 상반기 싱글즈 디지털 어워드에서 ‘쿠션 부문 1위’, 파우더룸 디지털 어워드에서는 ‘여름 저격 쿠션 부문상’ 등을 수상하며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AGE20’s 브랜드 담당자는 “여름철이면 쉽게 지워지고 무너지는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고민하는 소비자가 많아 지속력과 커버력이 좋은 쿠션 제품이 인기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라며 “특히 노블 커버 새틴 쿠션은 40℃ 고온 다습한 환경 속에서도 피부 번들거림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무더위가 지속되던 7월에는 AGE20’s 브랜드 공식몰 기준으로 전월 대비 약 84% 이상 판매되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다“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