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농협카드
사진=NH농협카드

NH농협카드는 고향사랑기부제 연계상품 ‘zgm.고향으로’ 카드가 신용·체크 합산 누적 발급 수 10만좌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zgm.고향으로’ 카드는 농업·농촌 소멸 위기 대응을 위해 NH농협은행의 새롭게 시도하는 것으로, 해당 상품을 통해 도시와 지역을 연결하고, 나아가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이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상품이다.

‘zgm.고향으로’ 신용카드는 주말 기부지역 이용 시 우대혜택을 제공해 최대 1.7%p를 적립해준다. 국내외 이용가맹점 이용 시 기본 적립은 물론 이용금액 0.1%는 공익기금으로 조성돼 카드 하나로 사화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또한 고향을 추억하면 떠오르는 산봉우리, 흐르는 강 등 여러 풍경을 카드 디자인에 적용해 애향심을 불러일으키고, 고객이 기부한 지역의 지자체명을 카드 앞면에 표기해 기부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시키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개개인의 고향에 대한 심상을 떠올리게 하는 카드 플레이트 또한 많은 고객에게 눈길을 끌어 10만좌라는 기록에 힘을 보탰다.

이밖에도 카드 출시와 함께 ‘고향사랑페스티벌’ 등 연계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7월 한 달 동안 NH농협 ‘zgm.고향으로’ 신용카드 보유 고객이 8만원 이상 이용 후 이벤트에 응모할 경우 8만원 캐시백을 제공하며, 해당 카드로 주요 6종 생활비 자동납부 시 최대 4만원 CU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응모 방법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스마트앱·NH pay)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시된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출시한 상품이 많은 사랑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자체 협업으로 많은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도농상생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원하는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해 지역주민 복리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와 기부한 고향의 답례품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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