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신세계사이먼-젤리크루와 캐릭터 페스티벌 ‘국캐대표 선발전’ 진행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신세계사이먼과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와 함께 ‘국캐대표 선발전’을 진행한다.

10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국캐대표 선발전’은 고객참여형 캐릭터 페스티벌로, 젤리크루에 속한 크리에이터 100여명이 작업한 캐릭터를 공개하고, 투표를 통해 선호도가 높은 상위 10개의 대표 캐릭터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최근 관심도가 높은 ‘캐릭터’를 주제로 고객과 소통함과 동시에 캐릭터 크리에이터들에게 대주정인 인지도 확보 및 상품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투표를 통해 선정된 인기 캐릭터는 젤리크루를 통해 한정판 굿즈로도 만나볼 수 있으며, 10월에는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야외 공간에서 캐릭터 전시 및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등을 통해 체험형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향후 선정된 캐릭터 중 일부를 카드 플레이트에 반영한 신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국캐대표 선발전’ 투표는 오는 19일까지 신한플레이 및 신세계 아울렛 앱, 젤리크루 앱을 통해서 가능하며, 크리에이터의 개인 SNS 채널에서도 좋아요·댓글로도 참여할 수 있다. 대표 캐릭터 10개는 투표수와 SNS반응을 종합 집계해 선발할 예정이며, 결과는 7월 25일 발표한다.

신한카드는 오는 19일까지 신한플레이 앱을 통해 투표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참여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1회에 한해 커피 쿠폰, 젤리크루 할인쿠폰, 젤리크루 굿즈 교환권 중 1개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플레이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카드, ‘럭셔리 슈퍼위크’ 프로모션 진행

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는 디지로카앱 띵샵에서 명품 대상 쿠폰 할인과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는 ‘럭셔리 슈퍼위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럭셔리 슈퍼위크’는 오는 17일까지 디지로카앱 띵샵의 명품관인 ‘럭셔리’ 판매 상품 중 200여개 상품을 대상으로 12% 쿠폰 할인과 12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바캉스룩을 완성한 스몰 럭셔리’를 주제로 명품 브랜드 미니백·샌들·모자·액세서리·스니커즈 등을 혜택과 함께 판매하며, 15시 이전 구매 시 당일에 택배를 발송해준다. 또 24일까지 행사 상품을 구매 확정한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명품 브랜드 ‘메종키츠네’ 키링을 증정한다.

럭셔리 슈퍼위크는 행사 대상 브랜드는 ▲끌로에 ▲메종키츠네 ▲스톤아일랜드 ▲아미 ▲이자벨마랑 등이다.

한편, 띵샵 럭셔리에서는 판매 중인 모든 명품 브랜드 지갑, 가방, 의류, 신발 등을 대상으로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상시 제공 중이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2·3개월, 30만원 이상 구매 시 6개월, 100만원 이상 구매 시 12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한다.

◆토스페이, 오프라인 결제 시작…첫 제휴처는 CU

사진=토스
사진=토스

토스가 편의점 CU 전국 지점에서 토스페이 오프라인 결제를 지원한다.

10일 토스에 따르면 토스페이 오프라인 진출의 첫 제휴처는 편의점 CU다. 전국 1만7000여개의 CU 지점에서 별도의 지갑을 갖고 있지 않아도 토스 앱을 이용해 CU에서 결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결제 수단은 토스페이에 등록된 계좌, 신용카드 등이며, 결제 방법은 바코드 스캔이다. 토스 앱 하단에서 토스페이 버튼을 누른 후 화면 오른쪽 상단의 바코드 아이콘을 선택하면 현장 결제를 할 수 있는 바코드가 생성한다. 가맹점 리더기로 바코드를 스캔하면 결제가 완료되는 방식이다. 토스페이에 CU 멤버십을 등록한 이용자들은 토스페이 결제와 동시에 CU 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토스는 앞으로 커피 프렌차이즈, 주유소 등으로 제휴처를 적극 확대하며 온·오프라인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결제수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