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 띵샵에서 ESG 캠페인 ‘띵크어스(THINK US & EARTH)’에 참여 중인 지역 업체, 작가 판매 상품을 30%, 50% 할인해주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7일 롯데카드에 따르면 ‘띵크어스’는 롯데카드의 ESG 캠페인으로, 지역 특산품과 친환경 상품 유통, 지역민 고용 등으로 지역경제를 살리는 가치 창업가 ‘로컬 크리에이터’, 잠재력이 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는 신진 작가 ‘히든 크리에이터’를 홀보하고 지원한다.

오는 16일까지 디지로카앱 띵샵에서 열리는 ‘띵마트’ 기획전에서는 띵샵에 입점 중인 총 10팀의 로컬 및 히든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대표 상품을 30% 쿠폰 할인 판매한다. 또 17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띵크어스 반띵’ 이벤트에서는 띵크어스 캠페인의 열네 번째 로컬 크리에이터인 ‘제주펫’이 제주 특산물로 만든 발려견 수제 간식을 50% 쿠폰 할인 판매한다. 각 기획전의 상품 할인 쿠폰은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기획전 판매 상품은 ▲증강현실(AR) 기반 콘텐츠 제작 기업 ‘주렁주렁스튜디오’의 ‘설화탐정AR’ 도서 시리즈 ▲충남 천안 ‘링크 앤 라이프 릴리’의 디퓨저, 향초 ▲전남 고흥 ‘담우’의 건나물, 장아찌 ▲경남 김해 ‘메종물랑’의 수제 참기름, 그래놀라 ▲경북 김천 ‘투마루’의 호두빵 ▲제주 ‘제주펫’의 제주 특산물 반려견 수제 간식 ▲경기 광주 ‘바이오청국장’의 낫또, 청국장 ▲‘토민’의 제철 과일 탄산음료 ▲강원 강릉 ‘더루트컴퍼니’의 감자칩 ▲히든 크리에이터 ‘프리다옥’ 작가의 포스터, 다이어리 세트 등이다.

롯데카드는 띵크어스 캠페인에 참여한 크리에이터 업체들이 상품 판로를 확장하고,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회원 전용 쇼핑몰인 띵샵 입점 기회를 제공해왔다. 지난 5월에는 띵샵 기획전 매출 효과로 입점 업체의 띵샵에서의 5월 평균 매출이 직전 3개월 평균 매출 대비 약 7배 늘기도 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띵크어스는 지역 특산품과 친환경 상품 유통, 지역민 고용 등으로 지역경제를 살리는ㄱ ㅣ업과 잠재력이 있는 신진 작가를 홍보하고 지원하는 ESG 캠페인으로, 롯데카드는 참여 업체에 띵샵 입점을 제안해 추가적인 매출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 중”이라며 “고객의 참여가 지역경제를 살리고 신진 작가 발굴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뜻깊은 기획전인 만큼 많은 고객이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ㄷ.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