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BC빨간밥차 봉사단’ 12기 모집

사진=BC카드
사진=BC카드

BC카드가 KT그룹희망나눔재단과 함께 전국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손길을 나눌 ‘빨간밥차 봉사단’ 12기 단원을 모집한다.

4일 BC카드에 따르면 ‘빨간밥차 봉사단’은 대학생·주부·직장인 등 일반인으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이번 모집은 코로나19로 잠시 중단했다가 3년 만에 모집을 재개하는 것이다. 현재까지 누적 1060명의 봉사단원이 전국 곳곳에서 활동했고, 이번 12기는 오는 9월부터 2024년 4월까지 8개월간 진행되는 빨간밥차 정기 무료 배식 봉사활동에서 활동하게 된다.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인천(부평·주안) ▲대구 ▲김해 ▲광주, ▲여수 등 전국 6개 지역에서 총 100명 내외를 선발 계획이다. 지원서는 28일까지 KT그룹 봉사포털 ‘기브스퀘어’에서 접수받으며 서류 전형과 면접 심사를 걸쳐 최종 발표는 8월 16일에 개별 안내 예정이다.

선정된 빨간밥차 봉사단원에게는 ▲‘빨간밥차 봉사단’ 활동증서 ▲VMS(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 인증서 ▲우수봉사자 활동비 ▲ 해외봉사 참여 기회(우수봉사자 대상) 등 각종 혜택을 제공 예정이다.

◆신한카드, ‘트래블플레이’ 휴가철 해외 이용 이벤트…최대 6% 캐시백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휴가철을 맞아 해외 현지에서 이용 시 원스톱 해외이용 혜택 모음 서비스 ‘트래블플레이’에서 최대 6%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9월 말까지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Visa ▲Master ▲JCB(URS) ▲Amex(S&) ▲UPI 브랜드의 신한 신용카드로 총 2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에게 이용금액의 1%를 최대 10만원까지 캐시백해준다.

국제 브랜드카드별, 해외 이용 국가별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신한 Visa카드를 2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에게는 이용금액의 1%를 최대 10만원까지 추가 캐시백해준다.

신한 Master카드를 이용한 고객에게는 기간 내 누적 이용금액별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200만원 이상 이용 시 20매 ▲100만원 이상 200만원 미만 이용 시 10매 ▲3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이용 시 5매를 제공한다.

일본 여행 시에는 신한 JCB카드(URS포함)를 이용할 경우 월 누적 이용금액별로 10만원, 이벤트 기간 동안 최대 30만원까지 캐시백이 제공된다. 월간 누적 이용금액이 ▲10만엔 이상일 경우 10만원 ▲5만엔 이상 10만엔 미만은 5만원 ▲3만엔 이상 5만엔 미만인 경우 3만원을 캐시백해준다. 이벤트 기간은 7월 10일부터 9월 30일까지다.

미국 여행에는 신한 Amex카드(S&포함)를 사용한다면 이용금액의 최대 4%까지 추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9월 말일까지 미국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300달러 이상 누적 이용 시 모든 Amex카드에 대해 2% 캐시백을 20만원 한도 내에서 제공하며, ▲신한 Amex Air One ▲더베스트T ▲언박싱 카드 이용금액에 대해서는 2% 캐시백을 추가로 지급한다.

중국 여행의 경우 10월 8일까지 신한 UPI카드로 이용금액에 대해 5% 캐시백을 총 10만원 한도 내에서 제공한다.

모든 이벤트는 중복 적용이 가능해 중국 여행 시 신한 UPI카드로 이용한 금액의 6%까지 캐시백을 받은 후 일본에서도 신한 JCB카드로 최대 30만원과 1% 추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트래블플레이의 ‘트래블 파티팩’에서 이벤트에 한번만 응모하면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응모 후 이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혜택이 제공된다. 원화결제 서비스 이용금액과 체크·법인·BC·선불·기프트카드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벤트 응모 및 자세한 사항 확인은 신한pLay(이하 신한플레이) 내 트래블플레이에서 가능하다.

트래블플레이는 신한카드의 해외이용 혜택을 한곳에 모은 플랫폼으로, 해외이용 특별 프로모션부터 항공권, 숙박, 면세점 할인, 해외 현지 가맹점 혜택을 비롯해 원화결제 차단, Self FDS 등 안전한 해외이용 서비스까지 여정에 따른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트래블플레이’은 보다 강화된 해외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플러스의 새 이름이다

◆하나카드, ‘쿨썸머 페스티벌’ 진행

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가 본격적인 여름 방학과 휴가 시즌을 위해 준비한 ‘쿨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4일 하나카드에 따르면 ▲캐리비안베이 ▲롯데월드 어드벤처 및 아쿠아리움 ▲휘닉스 평창 블루캐니언 ▲웨이브파크 등 대형 워터파크 및 테마파크에서 더위를 피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 여름 내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전국 8대 워터파크 및 테마파크에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캐리비안베이 종일권 최대 50% 할인(현장·스마트 예약) ▲롯데월드 어드벤처 입장권 최대 47% 현장 할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입장권 40% 현장 할인 ▲웨이브 파크 입장권 40%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휘닉스 평창 블루캐니언에서는 7월 한달동안 ‘2만원의 써프라이즈’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현장 결제 시 본인 입장권 단돈 2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부산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은 해운대 랜드마크 LCT에 새롭게 오픈한 워터파크 클럽디 오아시스에서 30% 할인된 가격으로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제휴처에 따라 상이하며,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하나카드 신용 및 체크카드로 결제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는 물놀이 혜택 이외에도 ▲여름 휴가 준비를 위한 면세점 ▲폭염 극복을 위한 계절 과일 ▲여름 가전 ▲패션 잡화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PC 및 모바일 홈페이지, 하나페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교통비 절약 특화 알뜰교통카드 2종 출시

사진=NH농협카드
사진=NH농협카드

NH농협카드는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이 제공하는 마일리지 적립에 추가 할인 혜택을 더한 알뜰교통카드 2종(신용·체크)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알뜰교통카드는 국토교통부 주관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과 연계해 교통비 절감을 위해 출시된 상품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용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NH농협 알뜰교통카드는 NH농협카드만의 혜택을 추가로 탑재했다. 알뜰교통 신용카드는 전월실적 충족 시 최대 3만3000원까지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주요교통수단(버스·지하철·택시·렌터카·전기차 충전 등) ▲커피전문점 ▲편의점 이용 시 10% 청구할인 ▲이동통신 ▲오픈마켓·배달앱 ▲스포츠·H&B 등 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알뜰교통 체크카드는 전월실적 충족 시 ▲버스·지하철 10% ▲렌터카·카쉐어링·전기차 충전 5% ▲이동통신·커피·편의점 이용 시 5% 캐시백을 제공해 교통비 절감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NH농협 알뜰교통 신용카드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3000원, 해외겸용(VISA) 1만 5000원이며,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다.

또한 오는 8월 31일까지 NH농협 알뜰교통 체크카드 고객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응모 후 행사기간 내 전 국내 가맹점에서 알뜰교통 체크카드로 합산 3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 LG스탠바이미(1명) ▲2등 에어팟 3세대(2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100명)을 제공한다.

이용금액 30만원당 최대 10매까지 추가 추첨권이 부여되며, 이벤트 응모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스마트앱·NH pay)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