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최적화된 새로운 인터페이스 선봬

사진=네이버파이낸셜
사진=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파이낸셜이 결제와 자산고나리, 금융상품 검색·비교, 증권과 부동산 콘텐츠까지 한번에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네이버페이 모바일 인터페이스를 선보였다.

22일 네이버파이낸셜에 따르면 이번 개편의 핵심은 사용자가 네이버페이 하나로 자금을 손쉽게 관리·소비·투자할 수 있도록, 기존의 결제와 자산관리 서비스뿐만 아니라 금융상품 검색·비교와 증권, 부동산까지 모두 네이버페이의 하위 서비스로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구조로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한 것이다.

마이데이터 기반의 자산관리 서비스인 ‘내 자산’이 메인 홈으로 설정됐으며, 화면 하단에 내 자산·결제·금융상품·증권·부동산으로 구분된 5개의 탭을 각각 터치해 해당 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나의 자산현황을 파악하고(내 자산), 이를 기반으로 ▲더 현명하게 소비생활을 하며(결제) ▲유리한 조건의 예·적금과 대출, 혜택 좋은 카드·보험 등 내 자산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금융상품과(금융상품) ▲자산을 더욱 키우기 위한 주식과 부동산 투자 정보 탐색(증권, 부동산)을 모두 네이버페이에서 한번에 경험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네이버페이 모바일 웹 서비스에 적용됐으며, 네이버 앱이나 웨일, 크롬 등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네이버페이를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네이버 증권 및 네이버 부동산 서비스 명칭도 네이버페이 증권, 네이버페이 부동산으로 변경됐다. 변경된 명칭은 모바일 서비스부터 적용되며, PC 서비스도 추후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3월 네이버페이 앱에 도입된 삼성페이 현장결제 기능은 이제 네이버 앱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삼성카드, ‘삼성 iD POCKET카드’ 서비스 개편

사진=삼성카드
사진=삼성카드

삼성카드는 청소년 전용카드 상품인 ‘삼성 iD POCKET카드’의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 iD POCKET카드’는 2021년 금융혁신지원 특별법에 따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돼 청소년 자녀를 대상으로 발급되는 가족 카드다. 이번 개편은 지난 4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내용 변경에 따른 상품 서비스 변경으로 카드사 중 처음으로 진행된다.

삼성카드는 ‘삼성 iD POCKET카드’의 이용 가능 업종을 확대했다.

기존의 교통, 문구, 서점, 편의점, 학원, 병원, 약국, 식음료 업종에 추가로 스터디카페, 온·오프라인 쇼핑, 사진관, 미용실, PC방, 놀이공원, 영화관 등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업종을 이용 가능 업종으로 추가했다.

또한 1회 5만원의 결제금액 제한을 없애 편리하게 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삼성 iD POCKET카드’의 혜택은 서비스 개편 이후에도 동일하게 제공된다.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1%를 제한없이 할인받을 수 있다. 전월 이용금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월 5000원 한도로 2% 할인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편의점, 배달앱, 델리, 커피전문점 이용 시 제한없이 기본 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8% 할인을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한다.

‘삼성 iD POCKET카드’의 연회비는 1000원(국내 전용)이다.

◆토스페이먼츠, 사업자 대상 해외 역직구 시장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사진=토스
사진=토스

토스의 페이테크 계열사 ‘토스페이먼츠’가 사업자 대상으로 해외 역직구 시장 진출 전략을 소개하는 무료 웨비나를 오는 29일 개최한다.

22일 토스에 따르면 ‘글로벌 역직구 시장 맞춤 성공 전략’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웨비나는 매년 빠르게 성장 중인 국내 역직구 시장 진출을 고민하는 이커머스 사업자를 위해 마련됐다.

국내 역직구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다. 코트라의 ‘2022년 전자상거래 수출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의 역직구 금액은 전년 대비 6.1% 증가한 9억1000만달러(한화 약 1조2000억원 규모)로, 5년 연속 최고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토스페이먼츠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해외 역직구 시장 현황 및 특징 ▲글로벌 결제 서비스 특징 및 현황 ▲글로벌 결제수단 ‘페이팔’ 특징 및 도입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라이브 Q&A 세션도 진행해 행사 참가자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참가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토스페이먼츠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사업자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후 참가 신청자에게 별도 제공되는 안내 메시지 내 ‘줌’ 링크를 통해 웨비나에 접속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개인 여가생활 특화 ‘zgm.play++’ 카드 출시

사진=NH농협카드
사진=NH농협카드

NH농협카드는 온·오프라인 여가 서비스 및 주요 생활영역 서비스를 탑재한 여가 특화 상품 ‘zgm.play++’(지금, 플레이 투플러스), ‘zgm.play’ 카드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zgm.play++’카드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워터파크 2인 입장교환권, 전 세계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를 탑재한 점이 특징이며, 모바일·온라인 게임 및 피트니스 업종 등 다양한 여가활동 영역에서 최대 10%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선택 서비스는 온·오프라인-플레이 2가지 타입으로, 고객의 소비 패턴에 따라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주요 생활영역에서의 할인 혜택도 제공해 여가와 일상생활을 구분짓지 않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먼저 온라인-플레이타입은 전반적인 게임 플랫폼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실적 충족 시 ▲인앱결제(Play스토어, App Store, 원스토어) ▲PC게임 충전 결제(넥슨, NC소프트, 카카오게임즈) ▲PC게임방 ▲통신요금(SKT, KT, LG U+) 1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프라인-플레이타입은 ▲피트니스업종(골프연습장, 테니스장, 헬스장, 필라테스 등) ▲교통업종(대중교통, 철도, 고속버스 등) 이용 시 10% 청구할인 혜택(최대 5000원)과 놀이공원(롯데월드, 에버랜드, 서울랜드, 캐리비안베이) 30~5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선택 서비스와 함께 공통으로 제공되는 주요생활영역 서비스로는 ▲영화 ▲커피 ▲외식 ▲H&B·편의점 ▲쇼핑·서점 등의 영역 이용시 5~3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서비스로 ▲워터파크 2인 입장교환권 바우처 혜택과 ▲전 세계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서비스(월 1회, 연 2회)를 제공한다.

‘zgm.play++’카드 연회비는 국내 6만3000원, 국내외겸용(VISA, Mastercard, UnionPay, JCB) 6만5000원이며, 카드 발급, 전월실적, 월 할인한도, 서비스 이용조건 등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함께 출시된 ‘zgm.play’카드는 비대면 발급 전용상품으로, 상기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외한 다른 서비스를 동일하게 제공한다. 3가지 선택형 디자인으로 출시돼 디자인을 선택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연회비는 국내전용, 국내외겸용(Mastercard) 1만2000원이다.

◆신한카드, 짱구 캐릭터 활용 ‘선불전자지급수단’ 2종 출시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결제계좌 없이 간편하게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인 ‘신한카드 Pick E 선불전자지급수단’(이하 신한카드 Pick E 선불)과 ‘신한카드 Pick I 선불전자지급수단’(이하 신한카드 Pick I 선불)을 출시했다.

‘신한카드 Pick 선불’은 Z세대가 선호하는 ‘짱구는 못말려’ 캐릭터를 플레이트 디자인에 활용하면서 파티를 즐기는 짱구와 집돌이 콘셉트의 짱구 두 가지 디자인으로 2종의 상품서비스 콘셉트를 각각 표현하고자 했다.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주 고객인 Z세대가 자주 사용하는 생활영역 서비스는 공통으로 제공하면서 MBTI로 성향을 파악하는 Z세대의 특성을 살려 각각 외향적인 E형과 내향적인 I형이 선호하는 서비스를 선택할(Pick)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먼저 공통 생활영역 서비스로 4대 편의점과 커피전문점 업종 이용 시 각각 월 최대 3000마이신한포인트까지 10%를 적립해준다.

‘신한카드 Pick E 선불’은 놀이 영역 10% 적립서비스와 요식 업종 중 가장 많이 이용한 원픽(One Pick) 맛집에 대해 각각 월 최대 3000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카드 Pick I 선불’은 음악, OTT, 도서 등 디지털 구독 서비스 10% 적립 서비스와 원픽 온라인 쇼핑몰에 대해 각각 월 최대 30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신한카드 Pick 선불’은 계좌나 신분증이 없어 체크카드를 발급받기 어려운 청소년들도 휴대폰 인증만 하면 받을 수 있다. 신청 즉시 발급돼 실물 수령 전에도 신한pLay에서 간편하게 충전, 결제, 송금까지 가능하다.

신한카드는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7월 20일까지 ‘신한카드 Pick 선불’을 발급받고 1만원 이상 충전 및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는 ‘짱구 스테인리스 텀블러’를, 300명에게는 ‘짱구 용돈(5000원 충전)을 증정한다.

’신한카드 Pick 선불‘ 연회비는 없으며 상품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신한플레이 및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5월 출시된 ‘신한카드 Pick E 체크·신한카드 Pick I 체크’는 짱구가 담긴 귀여운 디자인과 MBTI를 접목한 서비스가 주목을 받으면서 출시 50여일만에 5만매가 발급되는 등 화제가 됐다.

◆KB국민은행, ‘KB국민 e hi-pass 카드’ 출시…실물 카드 없이 유료도로 통행료 결제 가능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현대차·기아와 제휴를 맺고 실물 카드 소지 번거로움이 없는 ‘KB국민 e hi-pass 카드’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KB국민 e hi-pass 카드’는 현대차·기아의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 ‘카페이’ 앱을 통해 신청하고 발급 즉시 사용 가능한 차량 다운로드형 방식으로, 실물 하이패스 카드 없이 유료도로 통행료 결제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 ‘디 올 뉴 코나’, 기아 ‘EV9’ 차량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향후 e hi-pass가 탑재돼 출시되는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의 여러 차종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KB국민 e hi-pass 카드’의 연회비는 2000원이며, 카드 출시 기념으로 7월 말까지 해당 카드를 발급한 고객에게 연회비 2000원을 캐시백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전월 이용실적 및 적립한도 조건 없이 하이패스 이용금액의 0.1% 포인트리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카드 발급 신청은 ▲현대차 카페이 ▲기아 카페이 앱을 통해서 가능하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