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오는 21일 VIP 고객을 대상으로 김상욱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교수의 ‘AI 시대, 물리학자의 질문법’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2023 KB Premier Summit의 5번째 정기 세미나로, 21일 오후 5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개최될 예정이며, 사전 발송되는 링크를 통해 KB증권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에서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도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알쓸신잡 3’ 등 여러 방송을 통해 대중에게 친근하고 알기 쉽게 과학적 사고를 전하고 있는 김상욱 교수가 진행한다. AI 시대를 맞아 ChatGPT 등을 통한 인공지능 대화기술이 새로운 패러다임을 맞이하고 있는 가운데, 이와 관련해 물리학은 어떻게 묻고 답하는지 물리학자의 질문과 답으로 우주와 세상, 그리고 인간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이홍구 KB증권 WM영업총괄본부장은 “KB증권은 금융뿐 아니라 여러 가지 주제의 강연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 KB Premier Summit을 준비하고 있다”며 “7월 투자 세미나와 함께 8월 예정된 건축가 유현준 교수의 강연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KB증권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시의성 있는 콘텐츠로 고객에게 한 발 더 다가가겠다”고 덧붙였다.

KB증권은 ‘투자를 더하다, 2023 KB Premier Summit’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정기적인 세미나 외에도 시의적절하고 고객들의 관심 분야를 고려한 다양한 주제를 빠르게 선정해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투자를 더하다, 2023 KB Premier Summit’은 11월까지 매월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 신청은 KB증권 가까운 영업점을 통해 할 수 있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증권 사옥. 사진=양지훈 기자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증권 사옥. 사진=양지훈 기자

파이낸셜투데이 양지훈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