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말까지 카카오페이머니로 통신요금 납부 시 최대 5000카카오페이포인트 지급

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LG U+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최대 5000카카오페이포인트를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5일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현재 ‘청구서’ 서비스 안에서 LG U+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G U+ 고객이라면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카카오페이 플랫폼 및 LG U+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통신요금을 조회하고, 카카오페이머니로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2020년부터 통신요금을 쉽고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용자의 결제 편의를 높여왔다고 강조했다. 이번 제휴 확대로 카카오페이로 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통신사는 KY, LG U+ 2개사로 늘어났다.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 이용하기 원한다면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의 전체 서비스에서 ‘청구서’와 ‘통신요금’을 차례로 선택하면 된다. 최초 1회 ‘조회납부’를 선택하고,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면 이후에는 ‘청구서’ 홈에서 바로 요금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과 인터넷을 모두 이용하는 경우에는 각 요금을 한 화면에서 함께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설명이다.

사용자들이 통신요금을 더욱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납부내역’과 ‘요금납부 알림’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6개월 1년 단위 혹은 직접 희망하는 납부 연도와 월을 선택해 납부내역을 조회 가능하다. 요금 납부 알림을 설정하면 납부 시기에 맞춰 알림이 전송돼 사용자가 요금 납부를 놓치지 않도록 했다.

LG U+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는 요금 조회납부 단계에서 결제 수단으로 카카오페이를 선택하면 카카오페이머니로 쉽고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LG U+ 통신요금 납부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카카오페이를 통해 LG U+ 통신요금을 납부한 사용자들에게 구간별로 최대 5000카카오페이포인트를 지급한다. 1만·3만·10만원 이상 납부 시 각각 페이포인트 1000·3000·5000포인트를 제공한다. 1인당 1회 지급되며, 여러 건 납부 시 누적 금액이 아닌 최고 납부 건을 기준으로 적용된다.

추가로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카카오페이포인트 100만포인트를 선물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이번 LG U+ 제휴로 통신요금 납부처가 넓어짐에 따라 사용자들이 더욱 자유롭게 납부수간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며 “계속해서 제휴처를 넓혀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