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키움증권 사옥. 사진=양지훈 기자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키움증권 사옥. 사진=양지훈 기자

키움증권은 스포츠를 중계하듯 즐기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유튜브 구독자 128만명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기존의 정적인 투자 콘텐츠 형태를 탈피해 새로운 시도로 시청자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며 “그중에서도 매달 진행되는 키움영웅전 투자고수들의 포트폴리오를 중계하는 ‘키움영웅전 중계’는 2명의 캐스터가 생중계하며 여느 스포츠 중계를 방불케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역동적인 스포츠 중계 덕에 키움영웅전 중계는 채널 구독자 평균보다 20%가량 높은 남성 시청자들이 시청하고 있어 투자콘텐츠도 스타일에 따라 크게 변동하는 것이 확인됐다”고 덧붙였다.

키움증권은 이외에도 숏폼 영상을 통해 보여주는 ‘미국주식 실적 인포그래픽’이나 ‘포모의 HTS로그인’ 등은 빠르게 휘발되는 콘텐츠를 소비하는 요즘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해 타 콘텐츠보다 2030세대 시청률이 5~10%가량 더 높게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안석훈 키움증권 투자콘텐츠팀 부장은 “잘 아는 투자전문가가 나오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시청자들이 투자를 잘 알게 하는 게 중요하다”며, “투자 초심자부터 투자전문가까지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 대한민국 대표 투자정보플랫폼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양지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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