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주제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사진=유니클로
사진=유니클로

유니클로가 오는 29일 그래픽 티셔츠 디자인 콘테스트 ‘UTGP 2023(UT Grand Prix, UT 그랑프리)’의 수상작을 담은 티셔츠 컬렉션 ‘UTGP 2023 매직 포 올(Magic For All)’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디즈니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UTGP 콘테스트는 전 세계에서 응모된 1만여 점 이상의 디자인 중 최종적으로 13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이번 콘테스트의 대상은 엑스맨의 울버린을 역동적인 팬아트로 표현한 작품에 돌아갔으며, 헬멧을 벗고 휴식하는 스타워즈의 스톰트루퍼, 장난스러운 표정의 주토피아의 나무늘보 플래시 및 토이스토리의 랏소 베어 디자인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상 수상자 히로유키 모리타(Hiroyuki Morita)는 “캐릭터에 대한 해석을 나만의 에너제틱한 드로잉 스타일로 표현하고자 했다”며, “작품을 그리는 과정도 재미있는 경험이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내 작품이 들어간 티셔츠를 입을 것이란 생각에 매우 설렌다”고 전했다.

직업, 나이, 성별, 국적에 관계없이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응모할 수 있는 UTGP는 티셔츠를 캔버스 삼아 그래픽과 메시지를 활용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취지로 2005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이후 티셔츠를 매체로 상상력과 창의성을 표현할 수 있는 무대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 UTGP 2023 수상작은 국내에서 키즈 라인이 포함된 총 15종의 디자인으로 출시되며, 5월 29일부터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별 판매 제품은 상이하다.

파이낸셜투데이 심영범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