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증권, 연금 관련 ETF 콘텐츠 제공

사진=키움증권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은 연금저축 계좌에서 상장지수펀드(ETF) 투자를 고민하는 투자자의 수요에 맞춰 ‘연금저축계좌에서 뭘 사야 하는지 고민된다면?’이라는 주제로 연금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콘텐츠에서는 지난달 키움증권 고객이 연금계좌에서 많이 산 ETF와 최근 상장된 ETF를 소개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ETF 투자를 해보지 않은 투자자라면 이름도 어렵고 무엇을 사야 하는지 고민이 될 수 있다”며 “최근 투자금이 몰린 종목과 신규 상장된 다양한 ETF를 참고할 자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MTS 영웅문S# 투자트렌드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유진투자증권, ‘해외주식 패키지’ 이벤트 진행

사진=유진투자증권
사진=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은 해외주식 투자자를 대상으로 ‘해외주식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6월 30일까지 유진투자증권에서 해외주식을 처음으로 거래한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유진투자증권은 온라인 고객이 이벤트 기간에 해외주식을 처음으로 거래(매수‧매도 포함)하고 거래금액이 300만원 이상이면 투자지원금 10달러를 지급한다.

또한, 온라인 고객이 내달 30일까지 해외주식을 유진투자증권으로 옮기면 최대 1000만원이 지급되는 ‘해외주식 종목 이관 혜택’도 준비됐다.

이벤트 기간에 해외주식을 100만원 이상 거래하면 조건이 충족되며, 입고액 기준 1000만원 당 5000원씩 최대 500만원(100억원 입고 시)이 지급된다. 추가로, 해외주식을 1000만원 이상 거래하면 혜택이 두 배 늘어나 1000만원 당 1만원씩 최대 1000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입고 후 8월 20일까지 순이관 금액을 유지해야 하며, 지난 3~4월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마지막으로 유진투자증권 온라인 해외주식 고객이라면 ▲월 5달러 상당의 미국 실시간 시세 1년 무료 ▲우리은행 고시환율 기준 미국(USD), 홍콩(HKD), 중국(CNY) 매수‧매도 시 100% 환전 우대 ▲미국주식 거래수수료 0.07% 평생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미국주식 거래수수료 평생 우대 혜택은 최초 해외주식 거래를 신청한 신규 고객에 한해 제공된다.

투자지원금과 해외주식 종목 이관 혜택을 받으려면 별도의 이벤트 신청이 필요하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만족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 한화투자증권, ‘투자의 찬스 채권’ 이벤트 진행

사진=한화투자증권
사진=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오는 6월 30일까지 ‘투자의 찬스 채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비대면 계좌(스마트자산관리팀 소속) 또는 은행연계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다만, 영업점 계좌, 법인, 스탁론 계좌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벤트 신청 고객이 타사에 보유 중인 채권을 입고하고 오는 7월 말까지 잔고를 유지하면 순입고 금액별로 최대 50만원을 지급한다.

아울러, 한화투자증권이 제공하는 장외채권을 매수한 고객은 순매수금액에 따라 최대 20만원을 받을 수 있다. 10만원 이상 매수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1매가 지급된다.

장형철 한화투자증권 신성장솔루션실 상무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채권 자산 보유한 고객을 위해 입고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더 많은 고객이 투자의 찬스를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벤트 신청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 모바일앱(SmartM)을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이지스자산운용, 12일 ‘데이터센터 산업’ 화두로 임직원 세미나 개최

현철호 이지스자산운용 엑스퍼트그룹 대표. 사진=이지스자산운용
현철호 이지스자산운용 엑스퍼트그룹 대표. 사진=이지스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은 오는 12일 ‘데이터센터 산업구조의 이해와 접근 전략’을 주제로 ‘이지스뷰(IGIS View)’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회차에는 현철호 이지스자산운용 엑스퍼트그룹(Expert Group)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현 대표는 에퀴닉스를 거쳐 레드브릭 및 디지털엣지코리아 대표 등을 역임한 데이터센터 전문가로, 지난 3월 이지스자산운용 엑스퍼트그룹에 합류했다. 엑스퍼트그룹은 데이터센터, 라이프사이언스 등등 신성장 분야에서 전사적 시너지를 일으킬 위한 전문가 그룹이다.

현 대표는 이번 이지스뷰에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자산인 데이터센터에 대해 ‘산업의 이해’, ‘Life Cycle과 Trend’, ‘Market Overview’ 등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지스뷰는’ 이지스자산운용이 임직원 지식 경영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프로그램이다. 2021년 12월 1회를 시작으로 14회차를 맞았다. 임직원의 관심도가 높은 사내 프로젝트에 대해 담당자가 직접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시작했고, 현재는 외부 전문가까지 포함해 지식 공유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공간의 가치 제고를 연구하고, 금융과 연계하는 업의 특성상 다양한 대체투자 관련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본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지스자산운용 오는 18일 ‘자발적 탄소시장’을 주제로 지속가능성 분야의 신사업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이지스뷰 15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이지스뷰를 통해 임직원 상호 간 직간접적 경험을 지식으로 축적해 나가는 공유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주요 프로젝트의 성공, 보완 사례로 케이스 스터디가 가능한 다양한 주제로 이지스자산운용의 차별화된 정보 교류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양지훈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