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의 ‘My렌탈#’(이하 마이렌탈샵) 서비스가 론칭 3년 만에 누적 계약 1만건, 취급액 40억원을 돌파했다.

9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마이렌탈샵은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 제조사가 별도의 렌탈 프로세싱 구축 없이 렌탈 시장에 손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렌탈 심사, 전자계약 등 계정 관리에서부터 만기 입금 관리까지 신한카드가 대행하는 상생 협력 기반의 렌탈 중개 플랫폼이다.

2020년 2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심금융서비스로 선정된 바 있다.

그간 중소 제조사는 렌탈료 회수 리스크와 청구·입금 시스템 인프라 구축에 수반되는 비용으로 인해 렌탈 시장 진입이 어려웠다.

신한카드는 마이렌탄샵을 통해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감안해 신한카드의 신용평가모형을 업체 맞춤형으로 제공해 렌탈 운영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관련 비용 부담을 대폭 낮췄다고 강조했다. 또한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렌탈 상품 추천 마케팅도 지원했다고 덧붙였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마이렌탈샵은 소유에서 공유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중소기업들의 렌탈시장 진입 장벽을 낮추고, 소비자 편익을 제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하는 ‘선한 영향력 1위’를 위해 중소기업의 성장을 돕는 상생경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