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엠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린 ‘2023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왼쪽부터)안웅기 골프존 GDR아카데미 상무, 장종회 매경비즈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골프존
27일 엠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린 ‘2023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왼쪽부터)안웅기 골프존 GDR아카데미 상무, 장종회 매경비즈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골프존

골프존의 골프 연습 시뮬레이터 ‘GDR아카데미’가 지난 27일 엠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린 ‘2023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골프연습장 부문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골프존의 ‘GDR아카데미’는 골프 레슨 표준화와 대중성을 표방한 골프존의 직영 사업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GDR아카데미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의 공식 시뮬레이터로 널리 알려진 골프존드라이빙레이지(GDR)를 통한 정교한 스윙 분석과 마킹 볼 없이 스핀을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력에 대해 높이 평가받았다. 이 밖에도 전문적인 레슨 코치, 편리한 예약 시스템, 쾌적한 시설 등의 부분에서 차별성을 보이며 경쟁력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았다.

GDR 아카데미는 매장별 상주하고 있는 레슨 전문 코치가 회원 개개인의 피지컬과 플레이 성향 등 특징에 맞게 체계화된 1:1 레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재 회원 수 3만5000여명을 보유한 GDR아카데미는 체계적인 티칭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간편한 타석 및 레슨 예약, 스윙 분석 기능 등 차별화된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회원들의 연습 영상을 인공지능(AI)으로 진단하는 ‘AI 코치’ 프로그램은 작년 한 해 동안 약 580만명의 회원들이 이용했다. GDR앱의 ‘AI 코치’ 메뉴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나의 스윙 분석 및 진단을 통한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고, 회원 개개인이 자신의 골프 실력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연습 현황, 월간 리포트 등 최적화된 맞춤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한편, GDR플러스 판매사업도 함께 하고 있는 GDR아카데미는 2022년도 한 해 5000여대 이상의 판매와 321여개의 매장이 오픈 되는 등의 골프 시뮬레이터 시장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안웅기 골프존 GDR아카데미 상무는 “2030세대를 비롯해 여성 골퍼 및 신규 골퍼 증가와 함께 국내 골프 인구는 이미 500만 명을 훌쩍 넘어서며 골프붐을 이어가고 있다”라며 “GDR아카데미는 앞으로도 GDR이 제시하는 체계적인 골프 레슨 및 다양한 연계활동을 통하여 신규 골프 입문 고객들이 골프를 더욱더 쉽게 접하고, 골프가 여가 스포츠로 더욱 공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